3월 15일부터 19일까지 5일간 진행되는 2023 가을/겨울 서울 패션 위크가 막을 열었습니다. 31개 브랜드가 소개되는 이번 시즌은 코로나 이후 처음으로 모든 쇼가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데요. 새로워진 무대 디자인으로 공연과 오브제를 활용한 다양한 형태의 런웨이가 펼쳐지는데요. 이 중에서 눈여겨보아야 할 포인트를 짚어봤습니다.

 

©Ulkin

2023 가을/겨울 서울 패션 위크 글로벌 홍보 대사는 뉴진스입니다. 개막쇼인 얼킨의 포토월에 선 이들은 각자의 개성에 맞춘 스타일을 선보였습니다.

 

©DEMOO

박춘무 디자이너의 브랜드 데무(DEMOO)가 패션 위크 기간 동안 전시와 함께하는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합니다. ‘무(MOO)제’를 주제로 한 이번 전시는 지난 3월 1일 파리 패션 위크 기간 동안 마레 지구 팝업 갤러리에서 선보인 바 있죠. 불규칙성과 의외성, 반전이 혼재하는 2023 가을/겨울 컬렉션을 가까이에서 확인할 수 있는 이번 전시는 3월 15일부터 19일까지 DDP 디자인랩 4층 잔디사랑방에서 진행됩니다.

 

©Mercedes-Benz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가 서울 패션 위크 기간 동안 2인승 전기 오프로드 쿠페 ‘프로젝트 마이바흐(Project MAYBACh)’ 팝업 부스를 운영합니다. 아티스트이자 패션 디자이너인 버질 아블로와 두 번째 협업으로 만들어진 ‘프로젝트 마이바흐’는 ‘아웃도어 어드벤처’를 테마로 한 차량과 디자인 과정, 스케치 등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미디어아트 영상도 확인할 수 있죠. 국내에서 처음 공개되는 이번 팝업 부스는 3월 19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Musinsa

무신사가 서울 패션 위크 기간 동안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에서 360도 숏츠 포토 부스를 운영합니다. 다양한 각도에서 찍은 영상은 문자로 전달받을 수 있습니다. 3월 15일부터 5일 동안 오전 9시부터 저녁 7시까지 어울림광장에서 참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