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쿠션 전쟁 - 마리끌레르 2016년

몇 년 전 쿠션 베이스가 처음 출시되었을 때 혁신적인 형태와 사용감에 호기심이 발동하고 놀란 것은 사실이나 유행이 이토록 오래 지속될 줄은 몰랐다. 왜냐하면 사용하기 편하다는 장점을 제외하면, 파운데이션에 비해 뒤떨어지는 지속력과 커버력, 끈적이는 제형, 비위생적인 용기와 퍼프, 고를 여지 없는 단 하나의 셰이드 등 단점이 더 많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처음 비비크림이 급속도로 유행하던 때와 마찬가지로 쿠션 역시 사용하기 편하다는 점과 나름 다양한 기능을 하나로 모은 멀티 제품이라는 점을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점차 문제점이 하나씩 개선되면서 오늘날 진화된 쿠션으로 이제는 베이스 메이크업의 한 영역을 당당히 차지할 정도가 되었다.

쿠션 베이스는 K-뷰티 열풍의 주역이기도 하다.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최고의 K-뷰티 발명품’이라는 평을 듣기도 한다. 한국의 대표 화장품 기업인 아모레퍼시픽에서 시작해 이제는 에스티 로더, 비오템, 맥, 바비 브라운, 입생로랑 등 글로벌 뷰티 브랜드도 앞다투어 쿠션 베이스를 내놓고 있다. 국내에서도 쿠션 베이스를 출시하지 않은 뷰티 브랜드가 없을 정도. 그야말로 ‘쿠션 전쟁의 시대’다. 이 수많은 쿠션 중에서 과연 어느 것이 내 피부와 구미에 맞을지 궁금해하는 이들을 위해 시중에 출시된 쿠션 베이스를 다 모아보았다. 아티스트와 콜라보레이션한 제품도 다수 있어 쇼핑하는 즐거움이 있는 쿠션 베이스. 부디 이 칼럼에서 스마트한 쿠션 쇼핑의 비법을 찾아내길 바란다.

 

글로벌 쿠션 전쟁, 랑콤 블랑 엑스퍼트 쿠션 컴펙트 하이 커버리지 - 마리끌레르 2016년피부 톤 내추럴하면서도 생기 넘치는 장밋빛 피부로 연출한다.
마무리감 한 번의 터치로 피부에 가볍고 완벽하게 밀착해 편안하게 유지된다.
차별점 이중 네트 테크놀로지로 만들어 매일 새 쿠션처럼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다.
색상 내추럴 베이지, 헬시 베이지, 누드 베이지, 미디움 베이지
글로벌 쿠션 전쟁, 아가타 블랑 CC 팩트 - 마리끌레르 2016년피부 톤 결점을 자연스럽게 가려 포토샵을 한 듯 화사한 광채가 나는 피부로 표현한다.
마무리감 가벼운 느낌으로 마무리되고 화장을 수정해도 들뜨지 않는다.
차별점 진주 성분의 브라이트닝 효과와 콜라겐의 피부 탄력 강화 효과.
색상 21호 라이트, 23호 내추럴

 

글로벌 쿠션 전쟁, YSL 르 쿠션 엉크르 드 뽀 - 마리끌레르 2016년피부 톤 고급스러운 윤기가 도는 럭셔리한 광채 피부 완성.
마무리감 번들거리지 않고 우아한 윤기가 흐르는 새틴 벨벳 피니시.
차별점 타마누 오일의 보습 성분이 최적의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하고 피부를 촉촉하게 한다.
색상 10호, 20호, 30호, 40호

글로벌 쿠션 전쟁, 바비 브라운 스킨 파운데이션 쿠션 컴팩트 - 마리끌레르 2016년피부 톤 고농축 브라이트닝 성분으로 자연스럽고 화사한 피부 표현 가능.
마무리감 피지 컨트롤 성분과 보습 성분이 최적의 비율로 배합되어 하루 종일 산뜻함 유지.
차별점 캡슐 형태의 리필 패키지를 도입해 포뮬러가 신선하게 유지된다.
색상 포슬린, 엑스트라 라이트, 라이트, 라이트 투 미디엄, 미디엄

 

글로벌 쿠션 전쟁, 에스티 로우더 더블 웨어 쿠션 올 데이 웨어 리퀴드 컴팩트 - 마리끌레르 2016년피부 톤 은은하게 빛나는 광채를 입혀 피부가 더욱 부드럽고 매끈해 보인다.
마무리감 천연 피지 흡수 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를 산뜻하게 유지한다.
차별점 8시간 유지되는 지속력은 물론, 가벼운 밀착력과 완벽한 커버력을 갖추었다.
색상 본, 샌드, 쿨 바닐라, 웜 바닐라, 토니

 

글로벌 쿠션 전쟁, MAC 라이트풀 C 퀵 피니시 컴팩트 - 마리끌레르 2016년

피부 톤 투명하게 빛나는 피부로 연출한다. 일명 ‘셀피 커버 쿠션’.
마무리감 가볍게 발려 내추럴한 새틴 피니시를 완성한다.
차별점 쿠션 전용 브러시를 따로 출시해 투명하고 생생한 피부를 완성할 수 있다.
색상 엑스트라 라이트, 라이트, 라이트 플러스, 미디움, 미디움 플러스
글로벌 쿠션 전쟁, 슈에무라 블랑:크로마 UV 쿠션 파운데이션 - 마리끌레르 2016년피부 톤 다크닝 현상 없이 하루 종일 매끈한 광채 피부를 유지하고 불균형한 피부 톤 보정.
마무리감 부드러운 솜털이 올올이 살아 있는 브러시 퍼프가 피부를 산뜻하게 커버한다.
차별점 화이버 매트릭스 위에 한 겹 덧댄 필터 필름이 포뮬러의 양을 조절한다.
색상 564호, 574호, 584호, 754호, 764호, 774호
글로벌 쿠션 전쟁, 비오템 아쿠아수르스 수분 플럼핑 쿠션 - 마리끌레르 2016년피부 톤 액상 폴리머 성분이 피부에 즉각 수분광을 입힌다.
마무리감 마치 수분 크림을 바른 듯 부드럽고 촉촉한 피부로 가꾼다.
차별점 바르는 즉시 35% 더 수분을 충전하고 최대 -2℃의 쿨링 효과를 선사한다.
색상 페어 베이지, 내추럴 베이지

 

글로벌 쿠션 전쟁, 로레알 루센트 매직 쿠션 루미에르 - 마리끌레르 2016년피부 톤 피부 표면에서 빛을 반사하는 리퀴드 라이트™가 피부에 광채를 입힌다.
마무리감 수분 함량이 높아 뭉치거나 들뜨지 않으며 자연스러운 수분 볼륨을 만든다.
차별점 쿨링 워터 베이스라 두드릴 때마다 시원하고 산뜻하다.
색상 누드 미라클, 로즈 미라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