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NO PAIN’, ‘Tik Tak Tok’ 부른 그 밴드 맞습니다.

실리카겔의 반전 매력

@silicagel.official(인스타그램)

본인들의 음악을 자칭 ‘귀 썩는 음악’이라고 표현하며, 파워풀한 밴드 사운드와 정형화되지 않은 장르의 음악으로 폭발적인 환호성을 이끌어 내는 밴드가 있습니다. 바로 현재 국내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사이키델릭 록 밴드 실리카겔(Silicagel)입니다. 파워풀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으로 ‘Tik Tak Tok’, ‘Mercurial’을 부르던 실리카겔이 귀여운 반전 매력으로 한껏 무장한 라이브 세션을 공개해 화제를 모았습니다.


실리카겔이 커버하는 RM의 ‘LOST!’

실리카겔은 공식 유튜브 채널에 BTS RM의 ‘LOST!’를 커버한 라이브 세션 영상을 공개했는데요. 신스 사운드와 에너제틱한 밴드 연주 그리고 오토튠을 가미한 김한주의 보컬로 ‘LOST!’를 실리카겔 스타일로 재해석했죠. 이들은 파워풀한 음악과는 달리 하얗고 보드라운 구름 세트로 천국을 연상시키는 스튜디오에서 나뭇잎 머리핀을 정갈하게 꽂은 채 연주에 몰두하는 멤버들의 모습에 팬들은 열광했습니다. 이와 함께 아지카진 매직월드가 제작한 라이브 퍼펫 쇼와 함께 무대를 꾸며 더욱 눈길을 사로잡았죠.


김한주 그리고 RM

‘LOST!’는 RM의 두 번째 솔로 앨범 <Right Place, Wrong Person>의 타이틀곡이자, 실리카겔의 프론트맨 김한주가 작곡한 곡이죠. <Right Place, Wrong Person>은 김한주와 오혁, 바밍타이거의 산얀, 리틀 심즈(Little Simz), 선셋 롤러코스터의 Kuo, 모제스 섬니(Moses Sumney) 등 화려한 참여진으로 주목을 받았는데요. 특히 김한주는 ‘LOST!’을 포함해 ‘Groin’, ‘ㅠㅠ’ 총 세 곡을 작곡하며 크레딧에 이름을 올려 화제를 모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