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것에 진심인 에디터가 인스타 맛집 말고 진짜 맛집을 찾아드립니다. 태국 현지의 맛을 그대로 재현해 내는 타이푸드 맛집을 소개합니다.

까폼
화려한 압구정 로데오 거리에도 태국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공간이 있다는 걸 알고 계셨나요? 이 동네를 오랫동안 지켜온 까폼 앞에는 요즘에도 여전히 긴 줄이 이어지는데요. 비밀스러운 지하 공간으로 내려가보면 태국 식당에서나 볼 법한 스틸 테이블과 플라스틱 의자로 가득하며, 한쪽 벽면을 가득 채운 페인팅도 태국 길거리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해 내고 있습니다. 게다가 랭쌥과 족발 덮밥과 같은 다른 태국 음식점에서는 보기 힘든 메뉴까지 선보여 더욱 로컬스러운데요. 현지 식당에서 봤을 법한 그릇과 수저를 사용해 더욱 리얼한 느낌을 잘 살리고 있답니다. 태국 여행이 그립다면, 압구정에 숨은 작은 태국으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주소 서울 강남구 선릉로153길 18 지하1층
툭툭누들타이
무려 8년간 미슐랭 빕구르망에 이름을 올린 태국 음식점이죠. 연남동에 있는 툭툭누들타이는 태국의 셰프가 태국 정통의 맛을 전하는 곳으로 인기 메뉴인 뿌님팟퐁커리를 비롯해 모든 음식이 뛰어난 맛을 자랑합니다. 또한, 태국풍의 인테리어는 그 맛을 배가시켜주는데요. 화려한 테이블 보, 태국 길거리에서 본 듯한 조명, 이국적인 캐비닛 등 로컬 바이브를 전하는 요소들이 곳곳에 가득합니다. 또한, 똠얌꿍과 쏨땀 밀키트도 함께 선보이니 집에서도 간편하게 이곳의 맛을 즐길 수 있답니다.
주소 서울 마포구 성미산로 161-8 2층

창수린
코끼리 두 마리가 걸린 녹색 간판부터 눈길을 사로잡는 창수린은 오래전부터 후암동에서 소문난 태국 음식점입니다. 태국의 수린 지역 출신의 셰프가 문을 연 곳으로 현지의 맛을 살린 음식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는데요. 대표 메뉴는 바질볶음밥인 카오 팟 가파오로 달짝지근한 팟 타이와 환상의 조합을 자랑합니다. 소박한 공간에서 즐기는 푸짐한 태국의 맛을 꼭 경험해 보세요!
주소 서울 용산구 두텁바위로 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