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출처: 한국후지필름

인스탁스 mini 99

인스탁스에서 새롭게 출시한 인스탁스 mini 99는 순간을 새롭게 남길 수 있는 여러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컬러 효과 다이얼을 돌리면 무드에 맞는 필터를 입힐 수 있으며, 밝기 제어 다이얼로 밝기를 5단계로 조정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실내, 이중 노출, 벌브 모드 등의 다양한 모드를 탑재해 나의 일상을 더욱 특별하게 기록할 수 있다. 삶 속 여러 순간을 다채롭게 포착하고 싶은 이들에게 인스탁스 mini 99를 권한다.

  

  

이미지 출처: 로이텀1917

로이텀 불렛저널 다이어리

밀려 있는 일 사이에서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불렛저널 기록법에 주목해볼 것. 디자이너 라이더 캐롤이 주의력 결핍 장애로 인해 겪던 문제를 이겨내기 위해 만든 기록법으로,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리의 구성을 정해 그날의 기분과 루틴 등을 정리하며 미래를 계획하는 것이 핵심. 일상을 정리할 수 있어 마음챙김에도 효과적이며, 단순히 하루를 기록하는 것뿐만 아니라 주체적인 태도로 삶을 돌아볼 수 있게끔 한다. 빈 노트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시작할 수 있지만, 정리된 형식에 맞게 불렛저널을 경험해보고 싶다면 로이텀 불렛저널 다이어리가 좋은 대안이 될 것이다 .

  

  

이미지 출처: 알라딘

콘텐츠 플랫폼 투비컨티뉴드

일과를 끝낸 뒤 책상에 앉아 펜을 들고 일기를 쓰는 것마저 버겁게 느껴지는 요즘. 스마트폰을 사용해 나의 삶을 정갈하게 기록해 다른 이들과 공유하고 싶은 이들이 있다면, 알라딘에서 새롭게 만든 콘텐츠 플랫폼 투비컨티뉴드에 주목해보는 건 어떨까. 에세이를 포함해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연재할 수 있는 곳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기록하며 꾸준히 글을 쓰기 위한 동력을 얻고 싶은 이들에게는 새로운 선택지가 될 것이다. 출판사의 연재물이나 작가의 에세이 등 다양한 글을 쉽게 접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