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장이라도 여행을 떠나고 싶은 7월! 이번 여름휴가는 제주도 애월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바다를 바라보며 힐링할 수 있는 카페 다섯 곳을 소개합니다.
레이지펌프


레이지펌프는 물고기 양식장의 오래된 펌프실을 힙하게 개조한 카페입니다. 펌프장의 빈티지한 느낌을 고스란히 담은 1층과 드넓은 바다가 보이는 2,3층으로 구성되었죠. 3층은 유리 천장으로 이루어져 하늘과 바다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것이 포인트. 창문 앞 벤치는 베스트 포토존으로, 어느 시간대에 찍어도 인생샷을 건질 수 있습니다. 향긋한 말차의 풍미가 느껴지는 제주말차크리미도 곁들여 보세요.
주소 제주 제주시 애월읍 애월북서길 32 lazypump
INSTAGRAM @lazy_pump
노을리


뷰 맛집으로 유명한 카페 노을리. 버스 정류장 콘셉트의 입구부터 시선을 사로잡는데요. 내부는 시원한 라탄과 식물들로 채워졌습니다. 탁 트인 공간감과 함께 이국적인 휴양지에 온 듯한 여유를 느낄 수 있을 거예요. 노을리가 자랑하는 시그니처 메뉴도 놓칠 수 없죠. 황홀한 노을과 함께 한라봉 라떼와 연탄빵을 즐겨보세요.
주소 제주 제주시 애월읍 애월해안로 654 가동 1층
INSTAGRAM @noeully
해지개


‘해가 넘어가는 곳’이라는 의미의 한옥 카페, 해지개. 문을 열고 들어서면 한옥의 고즈넉한 멋을 느낄 수 있으며, 루프탑과 야외석에서는 시원한 바다뷰가 펼쳐지는데요. 이곳에서 현무암빵, 모찌모찌, 초당 옥수수 데니쉬 등 먹음직스러운 디저트를 맛볼 수 있답니다. 달달한 디저트와 함께 절경을 즐기고 싶다면, 일몰 시간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주소 제주 제주시 애월읍 애월북서길 52 . 1~2층
INSTAGRAM @haejigae_jeju
애월더선셋


바다 앞에서 잠깐 쉬어가고 싶다면, 애월더선셋에 방문해 보세요. 리조트와 함께 운영 중인 카페 애월더선셋은 코코넛선셋, 애월더선셋 파르페, 치즈 오믈렛 브런치 등 다채로운 메뉴를 판매 중인데요. 실외 자리에는 ‘바다멍’을 때리기 좋은 의자 두 채가 놓여 있습니다. 의자에 앉아 시간을 보내다 보면, 어느새 자연 속 자유로운 영혼이 된 것만 같을 거예요.
주소 제주 제주시 애월읍 일주서로 6111
INSTAGRAM @aewolthesunset_official
랜디스도넛 애월점


건물 곳곳에 위치한 거대한 도넛 모형이 인상적인 랜디스도넛 애월점. 도넛 구멍 사이로 바다뷰를 만끽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1층에는 굿즈 숍, 2층에는 테이블 좌석이, 3층은 루프탑으로 이루어졌습니다. 탁 트인 바다를 바라보며 취향에 맞는 도넛을 골라보세요. 무더운 여름을 달콤함으로 채우기에 충분할 거예요.
주소 제주 제주시 애월읍 애월로 12 유료 주차장
INSTAGRAM @randysdonuts1952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