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에 약 3년 만에 올라온 혁오의 근황
헛된 기다림은 없다, 혁오가 돌아온다

들국화, 산울림, YB, 언니네 이발관, 델리 스파이스, 실리카겔, 봉제인간 등 국내 밴드의 계보는 수십 년 전부터 현재까지 끊이지 않고 이어져왔습니다. 그중에서도 2014년에 혜성처럼 등장한 혁오(Hyukoh) 밴드는 2015년부터 밴드 음악의 대중화에 큰 기여를 한 밴드죠. 한편, 2020년에 발매한 EP <사랑으로>와 월드 투어 <through love> 이후로 아무런 근황 소식을 알리지 않아 팬들은 기약 없는 기다림에 빠졌는데요. 2024년 7월 1일 혁오의 인스타그램은 2021년 이후로 약 3년 만에 컴백을 예고하는 포스팅을 올렸습니다.
혁오와 선셋 롤러코스터의 프로젝트, AAA
혁오는 대만 타이베이의 밴드인 선셋 롤러코스터(Sunset Rollercoster)와 협업한 프로젝트 앨범을 발매할 것을 깜짝 예고했습니다. 프로젝트 팀명과 앨범명은 ‘AAA’며, 프로젝트 앨범에는 총 8곡이 수록될 예정이라고 밝혔죠. 혁오는 “이번 앨범은 서로에 대한 오랜 애호와 존중을 바탕으로, 2023년 5월부터 약 1년간 긴밀히 협업한 결과입니다”라고 앨범에 대한 짧은 소개를 전했습니다.
또한, 2024년 7월 3일에 발매하는 선공개곡 ‘Young Man’의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해 기대를 높이고 있죠.
혁오와 오랜 인연의 선셋 롤러코스터

선셋 롤러코스터는 ‘My Jinji’, ‘I Know You Know I Love You’, ‘Vanila’ 등 대표곡으로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얻은 밴드입니다. 혁오의 프론트맨 오혁과 2017년 공연장에서 만나 두 밴드의 인연이 시작되었는데요.
그 이후 혁오 <사랑으로>의 ‘Help’라는 곡을 선셋 롤러코스터가 리메이크하기도, 선셋 롤러코스터의 3집 수록곡 ‘Candlelight’에 오혁이 피처링을 하기도 하며 꾸준한 인연을 맺어왔죠. 또한, 이들은 최근 발매한 RM의 솔로 2집 <Right Place, Wrong Person> 크레딧에 함께 이름을 올려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혁오의 앨범을 기다려온 팬이라면 2024년 7월 3일 발매되는 AAA의 ‘Young Man’을 기대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