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2024 파리 올림픽에서는 우리가 지금까지 한 번도 본 적 없는 셀피가 쏟아질 예정입니다. 바로 메달을 목에 건 선수들이 시상대 위에서 찍은 셀피죠.

갤럭시 Z 플립6 올림픽 에디션
© SAMSUNG

삼성전자가 국제올림픽위원회(IOC)와 협력해 올림픽 최초로 ‘빅토리 셀피’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그동안 올림픽 시상식에는 휴대폰을 포함한 어떤 개인 소지품도 반입할 수 없었는데요. IOC 공식 파트너 삼성전자가 지난 10일(현지 시각) 프랑스 파리에서 공개한 ‘갤럭시 Z 플립6 올림픽 에디션’으로 선수들이 셀피를 촬영해서 직접 영광의 순간을 담아낼 수 있게 된 겁니다.

갤럭시 Z 플립6 올림픽 에디션 전면 및 후면 디스플레이
© SAMSUNG

‘갤럭시 Z 플립6 올림픽 에디션’은 2024 파리 올림픽·패럴림픽 참가 선수단을 위해 특별 제작한 기기로, 이번 올림픽과 패럴림픽에 참가하는 1만 7000여 명의 선수 전원에게 제공됩니다. ‘갤럭시 Z 플립6’의 옐로우 색상에 금빛 올림픽·패럴림픽 엠블럼과 삼성 로고를 새겼죠.

금빛 올림픽·패럴림픽 엠블럼과 삼성 로고가 새겨진 갤럭시 Z 플립6 올림픽 에디션의 모습
© SAMSUNG

이와 함께 제공하는 전용 플립수트 케이스는 프랑스 국가대표팀의 개막식 의상을 디자인한 벨루티(Berluti)와의 협업으로 완성됐습니다. 벨루티만의 가죽 염색 기술인 파티나(Patina) 기법과 올림픽 오륜기에서 영감을 받은 색 조합을 더한 디자인으로 올림픽 정신과 화합의 가치를 표현했습니다.

벨루티와의 협업으로 완성한 플립수트 케이스
© SAMSUNG

이번 올림픽 에디션 기기에는 갤럭시 AI도 탑재되었는데요. 각국 선수들은 이를 활용한 통화 중 ‘실시간 음성 통역’ 기능 등으로 언어의 장벽 없이 소통할 수 있습니다. ‘인스턴트 슬로우 모션’이나 ‘포토 어시스트’를 활용해 현장의 열기를 더 생생하고 재밌게 촬영하여 팬들과 공유할 수도 있죠.

갤럭시 Z 플립6 올림픽 에디션 패키지
© SAMSUNG

올여름 펼쳐질 세계인의 축제에서 ‘갤럭시 Z 플립6 올림픽 에디션’을 통해 꽃피고 전해질 다양한 이야기! 기대해봐도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