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심당

성심당은 대전을 대표하는 베이커리입니다. 1956년부터 명맥을 이어오고 있는 이곳은 최근 몇 년 사이 SNS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었죠. 과일이 듬뿍 토핑 된 시루 케이크가 인기 메뉴로 새로운 과일 케이크가 나올 때면 건물을 한 바퀴 휘감을 정도로 긴 줄로 유명세를 치르기도 합니다. 합리적인 가격에 퀄리티 높은 베이커리를 만나볼 수 있는 가성비 빵집이 성심당입니다.

주소 대전 중구 대종로480번길 15  

앤크

대한민국제과기능장이 매일 직접 만들어 다양한 디저트를 선보이는 곳이 앤크입니다. 작고 소중한 ‘프티갸토’ 케이크류가 이곳의 주력 메뉴인데요. 무화과 시즌을 맞이해 선보인 무화과 타르트가 맛있어 보이네요. 남녀노소의 입맛을 사로잡기에 충분한 직관적인 맛으로 대전 디저트 카페 투어 중 반드시 들를 곳이기도 합니다.

주소 대전 서구 청사서로 14 대성빌딩 1층

파티세리러츠

대전 시청역 근처에 자리 잡은 디저트 가게가 파티세리러츠입니다. 야외 테라스 자리가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곳인데요. 이곳에서는 대전의 정체성이 고스란히 담긴 디저트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1993년 열렸던 대전 엑스포의 마스코트였던 꿈돌이를 형상화한 디저트인데요. 이 디저트는 아몬드 크림과 레몬 크림을 채운 유자 레몬 타르트죠. 

주소 대전 서구 둔산로74번길 12 1층 파티세리러츠

곳간집

곳간집은 계절 별로 디저트를 선보이는 곳입니다. 현재는 무화과 시즌을 맞이해 ‘열매, 무화과’를 새롭게 출시했는데요. 무화과 잎을 사용해 풍미를 더했죠. 디저트에 곁들일 음료도 함께 제안하는데요. 이번 시즌에는 자두의 상큼함을 고스란히 담은 ‘핑크빛 자두’와 복숭아 향이 가향된 우롱차인 ‘로지피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주소 대전 서구 신갈마로209번길 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