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은 한해를 마무리하며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시간입니다. 사랑하는 이들과의 연말 파티를 위해 멋지고 화려하게 차려 입곤 하죠. 그런데 아무리 화려한 옷을 걸쳐도 어딘가 허전하거나 어색하게 느껴질 때가 있지 않나요? 그럴 때는 다양한 액세서리가 완벽한 대안이 되어 줄 거예요. 작은 아이템이라도 무시하면 안 됩니다. 연말룩의 부족한 2%를 완벽하게 채워줄 아이템이니까요. 연말 파티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줄 아이템 5가지를 소개할게요.

@rae.hersey

사랑스러운 모양의 참이 돋보이는 액세서리를 활용해 보세요. 래 할시는 블랙 컬러 미니 원피스에 레드 컬러 스타킹을 매치한 뒤, 귀여운 하트 모양 참이 돋보이는 네크리스와 이어링을 더했어요. 시크하고 도도한 ‘차도녀’ 스타일에 작은 귀여움을 한 스푼 더하니 한층 로맨틱하고 매력적인 분위기가 배가됩니다. 작은 참이 달린 액세서리는 과하지 않으면서도 존재감을 확실히 드러내기에 제격이에요.

@haileybieber

세련된 올 블랙 룩에 실버 액세서리는 실패 없는 공식 같은 조합이죠. 헤일리 비버는 블랙 컬러 쇼츠에 샤넬 빈티지 페니 레인 코트를 매치했는데요, 깊게 파인 퍼 트리밍 넥라인 사이 화려하게 빛나는 실버 컬러 네크리스가 완벽한 ‘몹 와이프’ 스타일을 완성해 줍니다. 절제된 블랙 컬러에 더해진 실버 액세서리가 그만의 대담하고 세련된 매력을 더욱 돋보이게 하죠.

@sabrinacarpenter

머리띠나 리본 같은 헤어 피스로 사랑스러운 무드를 더해보는 건 어떨까요? 사브리나 카펜더처럼 홀리데이 무드 가득한 스웨터에 새하얀 눈을 연상케 하는 벨벳 소재의 머리띠를 매치해 보세요. 연말의 포근한 무드는 물론, 러블리한 느낌을 극대화 시켜줄 거예요. 물론, 귀여운 룩에만 어울리는 아이템은 아닙니다. 캐주얼한 청바지나 포멀한 원피스에 매치해도 사랑스러운 매력을 더해주는 완벽한 포인트 아이템이 될 수 있죠. 특히 벨벳 소재는 은은한 고급스러움까지 더해줘 연말룩의 포인트 액세서리로 제격이에요.

온 세상의 시선을 사로잡는 화려한 드레스를 선택했다면, 액세서리는 힘을 빼는 것이 중요합니다. 과한 욕심은 자칫 촌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어요. 나나는 눈길을 끄는 레드 시퀸 드레스에 얇은 네크리스와 드롭 이어링을 매치했는데요, 어깨를 드러낸 오프숄더 디자인과 은은한 존재감을 뽐내는 액세서리가 완벽한 조화를 이룹니다. 화려함에 작은 디테일을 더해 세련되면서도 우아한 룩을 완성했어요.

@roses_are_rosie

커다란 진주 귀걸이부터 목걸이, 브로치까지, 연말 룩에 진주는 빠질 수 없는 아이템입니다. 클래식하면서도 사랑스러운 무드가 담긴 진주 액세서리는 연말 스타일을 완성하는 필수 요소라 해도 과언이 아니죠. 게다가 진주의 크기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이에. 로제처럼 진주를 드롭 이어링으로 매치하면 우아하면서도 세련된 포인트가 되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더해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