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예 웨스트가 20달러의 이지 슬라이드 ‘SL-01’을 출시했습니다.


칸예 웨스트의 이지 풋웨어

아티스트 칸예 웨스트(Kanye West, 이하 예(Ye))가 본인의 패션 브랜드 이지(YZY)의 새로운 풋웨어를 공개했습니다. 해당 모델은 ‘SL-01’이라는 모델명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각 파트의 구분 없이 일체형으로 제작된 ‘SL-01’은 예가 줄곧 이지에서 보여준 것처럼 별다른 디자인 요소 없이 미니멀한 디자인이 돋보였는데요. 아웃솔에 적용된 샤크솔 형태는 예가 아디다스와 협업했던 이지 슬라이드(Yeezy Slide)를 연상시키기도 했죠.

또한, 예는 인스타그램 스토리로 ‘SL-01’의 디자인 스케치와 제작 과정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와 함께 홍콩 공항에서 본인이 직접 샘플을 신고 있던 사진을 공개했으나 이는 바로 삭제되기도 했죠.


패션의 민주화, YZY

칸예 웨스트, 패션의 민주화
@yzy

예가 공개한 ‘SL-01’의 가격은 20달러로 한화 약 3만 원입니다. 예는 앞서 삭스 형태의 이지 팟(YZY Pods)도 동일한 가격에 판매해 화제를 모았었죠. 이뿐만 아니라 고샤 루브친스키(Gosha Rubchinskiy)가 디자인한 이지의 모든 어패럴 역시 20달러로 출시되었습니다. 예가 오래전부터 이지의 핵심으로 꼽아온 ‘패션의 민주화’에 맞닿아있는 행보인데요. 예는 몇 년 전 이지를 원하는 사람들이 모두 이지를 신을 수 있기를 원한다는 의견을 내비쳤었죠. 이는 이후 예가 갭(GAP)과 손을 잡고 이지갭을 출시했던 원동력이 되기도 했습니다.

예가 공개한 이지 ‘SL-01’은 현재 이지 서플라이 웹사이트에서 프리 오더를 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