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리칸 하드록의 전성기를 빛낸 전설적인 밴드, 건즈 앤 로지스(Guns N’ Roses). 오는 5월 1일, 이들이 한국을 찾습니다. 인천 송도 달빛축제공원에서 내한 공연이 열립니다.

에잇피엠 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번 공연은 2025년 월드 투어의 일환으로, 인천에서 시작해 유럽, 인도, 중동 전역의 도시에서 펼쳐질 예정인데요. 원년 멤버인 보컬 액슬 로즈, 기타리스트 슬래쉬, 베이시스트 더프 맥케이건이 함께 무대에 오릅니다. 건즈 앤 로지스는 지난 2009년 한 차례 우리나라를 찾은 바 있지만, 슬래쉬와 맥케이건의 내한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1990년대 후반 이들이 불화로 팀을 떠났다가 2016년에 재결합했기 때문이죠.

1985년 결성된 건즈 앤 로지스는 1980년대 후반부터 1990년대 초반까지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1987년에 발표한 데뷔 앨범 ‘애피타이트 포 디스트럭션(Appetite for Destruction)’은 당시 미국 내에서만 1800만 장 이상 판매되며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데뷔 앨범’으로 기록되었죠. 이 앨범의 타이틀곡이 바로 ‘웰컴 투 더 정글(Welcome to the Jungle)’인데요. 우리나라에는 SBS 예능 프로그램 ‘정글의 법칙’ 오프닝 곡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애피타이트 포 디스트럭션(Appetite for Destruction)’의 타이틀 곡, ‘웰컴 투 더 정글(Welcome to the Jungle)’

건즈 앤 로지스는 지난 2012년 로큰롤 명예의 전당에 헌액되기도 했습니다. 미국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에 있는 이 기념관은 로큰롤의 발전에 기여한 사람들을 기리고, 로큰롤의 역사를 기록하는 곳인데요. 이곳에 헌액되는 일은 로큰롤 뮤지션 사이에서 최고의 영광으로 여겨집니다.

<2025 건즈 앤 로지스 월드투어 인 코리아(2025 GUNS N’ ROSES World Tour in Korea)> 선예매는 에잇피엠 엔터테인먼트 공식 홈페이지(www.x8pm.com)에서 2월 26일(수) 오후 8시부터 진행되며, 일반 예매는 티켓링크(www.ticketlink.co.kr)에서 2월 27일(목) 오후 8시부터 시작합니다. 록의 전설을 직접 만날 기회, 놓치지 않으려면 지금 바로 예매 일정을 메모해 두어야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