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쿨룩의 아이코닉한 아이템 중 하나인 피케 셔츠. 단정한 칼라와 버튼 디테일 덕분에 클래식한 아이템을 꼽아볼 때 빠지지 않고 등장하죠. 하지만 어떻게 스타일링하느냐에 따라 완전히 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셀럽들은 이 베이직한 아이템을 각자의 방식으로 재해석해 트렌디한 룩을 완성하고 있는데요. 이번 시즌, 피케 셔츠를 가장 감각적으로 입는 법을 셀럽들의 스타일링에서 찾아봅시다.

아이리스 로의 피케 셔츠 스타일링에는 봄 기운이 가득합니다. 베이비 핑크 컬러의 피케 셔츠를 크롭으로 연출해 더욱 경쾌하죠. 짧은 기장과 슬림한 핏이 여리여리하면서도 레이스 디테일의 플로럴 스커트를 조합해 로맨틱하죠. 액세서리마저도 감각적이어서 보는 재미를 더하는데요. 얇은 프레임의 핑크 선글라스와 드롭 이어링, 심플한 실버 액세서리로 톡톡 튀는 귀여움을 한껏 끌어올렸습니다.

빌리 아일리시의 박시한 오버핏의 프린티드 피케 셔츠는 개구진 스트리트 무드를 극대화 시킵니다. 여기에 큼직한 후디와 와이드 핏 팬츠를 매치해 힙한 실루엣을 완성했죠. 가장 눈길을 끄는 건 과감한 컬러 조합과 패턴 플레이. 스트라이프 패턴의 티셔츠와 로고 패턴의 후디를 레이어드해 Y2K 무드가 자연스럽게 묻어납니다. 여기에 레드 컬러의 스니커즈와 모자, 네크리스 등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도이치는 피케 셔츠를 클래식하면서도 우아한 방식으로 소화했습니다. 네이비 컬러의 슬림한 피케 셔츠에 GG 모노그램 패턴이 들어간 미디스커트를 매치해 럭스 스포티 룩의 정석을 보여주죠. 그린 컬러의 스니커즈와 깔끔한 포니테일 헤어로 룩이 더욱 모던하게 느껴집니다. 격식 있는 자리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고급스러운 피케 셔츠 스타일링의 좋은 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