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터쉬퍼 갤러리

에스터쉬퍼 갤러리는 2022년 이태원에 처음으로 문을 연 뒤 최근 한남동으로 거처를 옮겨 현재는 소장품 전시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베를린, 파리, 서울에 거점을 둔 갤러리로 확장 이전한 갤러리의 인테리어가 시선을 사로잡는데요. 작품 감상을 방해하지 않는 화이트 톤에 부드러운 곡선으로 이루어진 실내가 인상적입니다. 

주소 서울 용산구 한남대로46길 24

파운드리 서울

구찌 매장 바로 옆에 파운드리 서울로 향하는 문이 있습니다. 문을 열고 지하로 내려가다 보면 전시가 시작되는데요. 2021년 6월 개관한 컨템퍼러리 아트 갤러리로, 지하로 내려가다보면 만나는 커다란 벽에 대형 작품이 자주 걸려 평소에 보기 힘든 화폭의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현재는 울리케 토이스너 개인전과 강문식 작가의 개인전이 진행 중입니다.

주소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223 지하 1, 2층

리만머핀

1996년 라쉘 리만과 데이비드 머핀에 의해 설립된 리만머핀은 전 세계 다양한 현대 미술 작가를 발굴하는 장이 되었습니다. 뉴욕과 홍콩에 이어 서울에도 리만머핀의 갤러리가 존재하는데요. 이태원역에서 한강진역을 잇는 메인 도로변에 위치해 접근성이 용이한 갤러리입니다. 현재는 추상 풍경화를 선보이는 서로 다른 4인의 전시가 한 공간에서 보이고 있습니다.

주소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213

페이스갤러리

페이스갤러리는 한남동 꼼데가르송 매장 옆에 위치한 갤러리입니다. 추상화의 거장인 마크 로스코의 유족과 선보인 지난 전시는 방문을 원하는 사람들의 긴 줄로 뜨거운 관심을 받았었죠. 한국인들의 아트에 대한 관심을 증명하는 셈입니다. 현재는 샘 길리엄과 케네스 놀랜드의 전시가 진행 중인데요. 두 추상화 작가의 작품을 비교하며 관람해도 좋겠네요.

주소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