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코리아가 전기차 시장에서 다시 한번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냈습니다. 공식 출시된 BMW 뉴 i5 xDrive40은 브랜드의 기술력과 프리미엄 감성을 집약한 순수 전기 사륜구동 세단으로, 퍼포먼스와 주행 안정성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모델인데요. BMW 특유의 다이내믹한 주행 감각에 최첨단 전동화 기술을 접목한 뉴 i5 xDrive40은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포기할 수 없는 이들을 위한 완벽한 선택지랍니다.

BMW 뉴 i5 xDrive40의 핵심은 지능형 사륜구동 시스템과 5세대 BMW eDrive 전기모터의 조합입니다. 전륜과 후륜에 각각 전기모터가 장착되어 주행 상황에 따라 네 바퀴에 최적의 구동력을 배분하며, 언제나 최상의 퍼포먼스를 유지하는데요. 최고출력 394마력, 최대토크 60.1kg·m를 발휘하며, 후륜구동 모델인 i5 eDrive40 대비 출력은 54마력, 토크는 19.3kg·m 증가했어요.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 데 단 5.4초밖에 걸리지 않으며, 최고 속도는 시속 215km에서 제한됩니다.
BMW 뉴 i5 xDrive40은 적응형 서스펜션 프로페셔널을 기본 장착했습니다. 또한, 인테그럴 액티브 스티어링이 적용되어 저속에서는 조향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고속에서는 민첩성을 높이는데요. 이번 모델은 뛰어난 주행 성능뿐만 아니라 실용성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83.5kWh(Net) 용량의 고전압 배터리를 장착해 1회 충전 시 최대 412km(WLTP 기준)까지 주행할 수 있죠. 충전 속도도 빠른데요. DC 급속 충전 시 최대 205kW 지원, 배터리 잔량 10%에서 80%까지 충전하는 데 약 30분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단, 충전 속도는 충전 환경과 온도에 따라 다를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해야 합니다.
BMW 뉴 i5 xDrive40은 M 스포츠 패키지와 M 스포츠 패키지 프로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되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어요. M 스포츠 패키지는 19인치 휠, M 스포츠 브레이크, M 하이글로스 섀도우 라인 익스테리어, 다이아몬드 패턴의 M 알루미늄 롬비클 인테리어 트림이 적용돼 스포티한 감성을 강조합니다. 또한, 하만카돈 하이파이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기본 탑재되어 프리미엄 오디오 경험까지 제공하죠. 가격은 M 스포츠 패키지 1억 300만 원, M 스포츠 패키지 프로 1억 580만 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