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이 찾아올 듯 말 듯한 꽃샘추위를 지나고 완연한 봄이 찾아왔습니다. 따사로운 날씨와 함께 피어나는 꽃처럼 겨울 동안 묵은 칙칙함을 걷어내고, 더욱 화사한 피부로 가꿔 줄 화이트닝 아이템을 함께 살펴볼까요?

맑은 안색은 세안부터 시작. 러쉬의 ‘파인애플’.
파인애플이 통째로 담긴 효소 클렌저. LUSH 파인애플. 240g, 4만원.

모든 피부 케어의 시작은 클렌징! 묵은 각질이나 노폐물 없이 깨끗한 피부 바탕을 만들어주면 그만큼 스킨케어 제품의 흡수도 효과적이겠죠? 봄이 찾아오며 집중적인 화이트닝 케어를 시도해보려고 한다면, 겨울 동안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걷어내 줄 클렌징 제품을 추천합니다. 특히, 효소 성분이 들어간 제품은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분해해 안색을 더욱 밝고 맑게 가꿀 수 있죠. 올봄 에디터가 추천하는 클렌징 제품은 러쉬의 ‘파인애플’. 러쉬의 오래 전 인기 제품을 새롭게 재해석한 ‘러쉬 버전’라인의 아이템인데요. 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파인애플을 통째로 담은 페이셜 워시 제품입니다.

파인애플에 들어 있는 브로멜라민 효소는 피부 표면의 묵은 각질 분해에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보통 ‘효소 클렌저’하면 파우더 타입의 클렌저가 생각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러쉬의 ‘파인애플’은 부드러운 크림 타입의 제품으로 피부 마찰을 줄여주는 아이템. 파인애플 효소 외에도 비타민E가 풍부한 아몬드 오일과 쿠푸아수 버터를 함유해, 각질을 씻어낸 피부에 촉촉함과 풍부한 영양을 안겨줍니다. 파우더 클렌저와 달리 부드러운 사용감의 제품이지만, 각질 제거 효과가 있는 제품이니 주 2~3회 정도 사용할 것을 추천해요.

촉촉한 수분광을 채워 줄 까말돌리의 ‘플로럼 아쿠아’.
피부 진정 및 보습 효과가 있는 저자극 토닉 에센스. CAMALDOLI 플로럼 아쿠아. 200ml, 5만8천원.

클렌징을 마쳤다면, 토너로 한 번 더 노폐물을 제거하고 수분길을 열어 줄 차례. 이 때, 워터 타입의 토닉 에센스를 사용하면 그 효과는 배가됩니다. 이탈리아 수도원 화장품 브랜드 까말돌리의 ‘플로럼 아쿠아’는 자연 유래 성분의 토닉 에센스. 산뜻한 워터 타입의 제품으로 ph5의 약산성 제품이라, 알칼리성 피부를 가진 이들의 피부 약산성화에 도움을 주는 효과적인 아이템이죠.

피부 진정에 효과가 있는 프로방스장미꽃 추출물과 피부 보습에 효과적인 마트리카리아꽃 추출물, 포트마리꽃 추출물을 함유해 자극 받은 피부를 케어하고, 피부 속 증발을 차단해 건강하고 촉촉한 피부로 가꿔줍니다. 게다가 피부 미백에 효과적인 성분으로 알려진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이 들어가 멜라닌 색소의 이동을 억제해 피부 미백과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니, 스킨케어 첫 단계부터 탄탄하게 준비할 수 있죠. 간혹 피부가 예민한 분들은 토너 과정을 생략하고 바로 에센스나 세럼을 사용해주는 경우가 있는데, 이 아이템은 4-Free(파라벤 프리, 실리콘 프리, 미네랄오일 프리, 동물성 원료 무첨가) 제품으로 민감한 피부도 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더욱 더 강력해진 로즈 세럼! 아이소이의 ‘NEW 잡티로즈쎄럼’
잡티부터 항산화 효과까지 업그레이드된 로즈 세럼. ISOI NEW 잡티로즈쎄럼. 70ml+15ml, 12만6천원.

맑은 피부를 꿈꾼다면 한 번쯤은 접해봤을 아이소이의 로즈 세럼. 가까운 올리브영만 가더라도 매번 매대에 베스트 아이템으로 자리잡아 눈길을 끄는 제품인데요. 그 유명한 로즈 세럼이 대대적인 업그레이드를 거쳐 돌아왔다고 합니다. 새로운 ‘NEW 잡티로즈쎄럼’은 아이소이의 시그니처 성분인 ‘로즈 오또’에 항산화 효과가 높은 ‘로즈 PDRN’이 더해졌는데요. 속잡티와 광채는 물론 항산화까지 케어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NEW 잡티로즈쎄럼은 기미ᆞ잡티의 주범인 멜라닌을 케어하는 핵심 성분들을 추가해 더욱 강력한 미백 매커니즘을 완성했다고 해요. 알부틴과 비타민C 유도체, 나이아신아마이드, 페룰릭애씨드까지 4가지의 미백 기능성분을 함유해 4중 브라이트닝 케어를 선사합니다. 게다가 아이소이의 핵심 성분인 ‘로즈 오또’는 비타민 A와 C가 풍부하고 입자가 작아 피부에 빠르고 깊숙이 스며들어 피부 개선 효과를 선사하죠.

‘3중 안색개선’과 ‘피부 톤업’임상을 통해 맑고 밝은 안색 개선 효과가 확인됐으며, 기미ᆞ잡티의 흔적까지 추적하는 집중케어 효과 또한 임상을 통해 확인되어 더욱 믿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산뜻한 제형은 유지하되, 보습력은 기존보다 148% 높여 미백 제품 특유의 건조함을 잡았다고 해요.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 판정과 독일 더마 테스트사의 피부자극 테스트도 엑셀런트로 통과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요. 집중 케어를 할 때 어떤 제품을 사용할 지 고민이라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스테디셀러로 먼저 시도해보는 건 어떨까요?

브라이트닝 케어의 빠질 수 없는 필수템은 바로 선 케어. 가히의 ‘CV 샤인 핏 선스틱’.
캐비어 발효 오일을 담아 자외선 차단과 주름 완화가 가능한 선 스틱.
KAHI CV 샤인 핏 선스틱(SPF 50+/PA++++). 13.5g, 3만3천원.

이것 저것 좋다는 스킨케어 제품을 많이 바른다고 해도 선 케어를 소홀히 한다면, 공든 탑이 무너지기 쉬워집니다. 특히나 미백 기능성 성분이 들어간 제품은 자외선에 취약한 제품도 있는데요. 선 케어를 소홀히 했을 경우, 자극감이 있거나 피부를 그을려 오히려 피부 톤이 이전보다 어두워 보일 수도 있어요. 선 케어 제품을 사용할 때, 직접 손에 덜어 사용하는 게 번거로웠다면 가히의 ‘CV 샤인 핏 선스틱’을 추천합니다. 스틱 타입 제품으로 손쉽게 사용 가능하며, 캐비어 원물을 담은 케이필렌 오일을 함유해 자외선 차단은 물론 주름 케어까지 가능한 제품이죠.

이 제품은 인체적용시험을 거쳐, 사용 일주일 뒤 6종 주름(이마, 미간, 눈가, 팔자, 목, 입술)개선과 완화 효능이 확인됐으며, 2중 피부톤 개선(피부 밝기(톤업)개선, 피부 노란기 개선) 효과와 일시적 3중 모공 개선 효과가 화사하고 맑게 빛나는 피부를 선사합니다. 이 아이템은 부드럽게 미끄러지며 밀착되고, 바른 후에는 자연스러운 광택이 감돌아 생기 넘치는 피부를 연출할 수 있는데요. 메이크업 위에도 수시로 덧발라도 밀리지 않아 더욱 유용합니다. 피부 일차 자극 테스트와 민감성 피부 대상 일차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순한 선케어 제품이니, 평소 선케어 제품을 깐깐히 고르는 분이라면 한 번 시도해 보길 추천해요!

누구보다 빠른 브라이트닝 효과를 원한다면? VDL의 ‘톤 스테인 컬러 코렉팅 쿠션’.
청초하고 화사한 투명피부를 연출해주는 톤 코렉팅 쿠션. VDL 톤 스테인 컬러 코렉팅 쿠션 #세레니티. 13g, 가격미정. (4월 발매 예정)

앞서 말했던 제품 추천들은 매일 같은 루틴으로 꾸준하게 사용했을 때, 맑고 화사한 피부를 만들어 줄 수 있는 제품에 가깝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날 빠르게 톤업 효과를 줘야 한다면 컬러 코렉팅 쿠션만큼 효과적인 제품은 없을 거예요. 올봄 에디터가 추천하고 싶은 제품은 VDL의 ‘톤 스테인 컬러 코렉팅 쿠션’. VDL에서 기존에 출시했던 ‘톤 스테인 컬러 코렉팅 프라이머’의 쿠션 버전으로 쫀쫀한 퍼프가 내장되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터치 업해 톤업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특히, #세레니티 컬러는 필터를 씌운 듯 아기처럼 보송하고 확실한 톤업 효과를 주는 블루 컬러의 베이스 제품인데요. 블루 컬러는 피부 본연의 노란 기를 보정해 투명하고 맑은 피부로 연출할 수 있습니다. 파운데이션 쿠션처럼 두껍게 커버하지 않고, 잡티를 자연스러우면서 흐리게 블러 처리해 청초한 피부 표현을 연출해주기에 제격이죠. SPF 50+ / 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로 수정 화장 시에도 하나만 발라도 충분하게 자외선 차단이 가능해 톤업 효과와 자외선 차단까지 한 번에 해결 가능합니다.

올봄 누구보다 화사하고 맑은 피부를 자랑하고 싶다면, 에디터가 추천한 5가지 아이템 중 한 가지 정도는 나만의 루틴에 꼭 한 번 넣어 보길 권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