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미니 6집 선공개곡 ‘없는 엔딩’ 발매.

그룹 하이라이트(HIGHLIGHT)가 비스트(BEAST)로 돌아옵니다. 하이라이트는 2009년에 비스트라는 이름으로 데뷔한 그룹이죠. 수많은 히트곡을 내고 활동했지만 이후 멤버들이 설립한 새로운 소속사로 둥지를 틀면서 그룹명을 하이라이트로 바꿨습니다. 당시 상표권 문제로 비스트라는 이름을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멤버와 팬들에게 비스트는 뜻깊은 이름이었기에 계속 이름을 되찾고자 노력했다고 해요. 결국 지난해 비스트 상표권을 사용 합의하며 앞으로 비스트라는 이름을 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야 비스트를 비스트라고 부를 수 있게 되었네요.

하이라이트는 비스트라는 원래 팀명으로 이달 미니 6집 컴백에 앞서 수록곡 ‘없는 엔딩’을 원래 정식 발매합니다. ‘없는 엔딩’은 비스트라는 이름으로 지난 2016년 발매한 정규 ‘하이라이트'(Highlight) 이후 9년여 만에 선보이는 신곡입니다. 발라드라는 점도 오랜만입니다. ‘없는 엔딩’은 지나간 인연을 영화 엔딩에 빗댄 곡으로, 이별의 결말에 대한 후회와 지난 추억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녹여냈습니다. 비스트로 돌아온 하이라이트, 이들의 미니 6집 ‘프롬 리얼 투 서리얼’ 본 앨범은 오는 28일 오후 6시 정식 발매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