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크뮈스 LA 부티크

현지 시각으로 지난주 금요일, LA 멜로즈 거리에 자크뮈스 LA 부티크가 오픈했습니다. 덩굴식물로 장식된 벽 덕분에 멜로즈 거리에서도 단번에 자크뮈스 매장을 찾아볼 수 있는데요. 옐로를 메인 컬러로 선정해 매장의 내부와 외부를 장식했습니다. 폭신한 옐로 컬러 소파가 매장 가운데 위치해 편안한 쇼핑을 도와주죠. 오픈 기념으로 옐로 컬러 꽃다발과 바나나 아이스크림을 제공 중입니다.

주소 8804 Melrose Avenue, West Hollywood

지용킴 한남 스토어

지용킴이 한남동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었습니다. 지용킴은 브랜드 특유의 기법인 선블리칭을 활용해 아트 피스 같은 옷들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한남 스토어도 옷을 판매하는 매장이자 작품을 감상하는 전시장 두 개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선블리칭 기법의 특성상 똑같은 옷은 존재할 수 없는데요.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하나하나 다른 특징을 지닌 선블리칭 옷들을 책자에 기록했습니다. 해당 책자를 확인하고 원하는 옷을 골라 실물로 입어볼 수도 있죠.

주소 서울 용산구 한남대로28가길 30

보디 파리

보디는 기존의 커머셜한 브랜드와는 보법이 다릅니다. 빈티지한 원단을 사용해 단 하나밖에 없는 옷을 만드는가 하면 자수나 아플리케 등 손으로 한 땀 한 땀 정성을 담을 옷을 선보이기 때문인데요. 뉴욕과 LA에만 존재했던 부티크에 파리 매장이 추가되었습니다. 보디 파리 매장은 우드톤의 인테리어와 빈티지한 가구들로 꾸며져 방문하는 것만으로도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주소 6 Rue de Valois, Paris

더 헤리티지

지난 9일 오픈한 신세계 백화점의 새로운 건물이 ‘더 헤리티지’입니다. 엣 제일은행 본점 건물을 보존하고 또 복원하며 복합문화 공간으로 재탄생했는데요. 특히 천장에 위치한 꽃 모양의 석고 부조는 들어서는 순간부터 감탄을 자아내죠. 한국산 화강석을 사용해 바로크 양식으로 지어졌던 이 건물은 마치 유럽의 어느 궁전에 입장한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기도 합니다. 1층에 위치한 샤넬 부티크가 더 헤리티지 특유의 건축과 만나 시너지를 발휘하고 있죠.

주소 서울특별시 중구 남대문로 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