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 열리는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Busan International Film Festival, BIFF)가 커뮤니티비프의 관객프로그래머를 모집합니다.

© BIFF

커뮤니티비프는 관객이 함께 만들어 가는 영화 축제를 표방하여 2018년부터 남포동에서 개최되어 온 부산국제영화제 속 또 하나의 영화제인데요. 여기에서 직접 부산국제영화제의 프로그래머가 되어 영화제를 기획하고 운영 과정을 함께하는 프로그램, ‘리퀘스트시네마: 신청하는 영화관’에 참여할 관객을 모집하는 것입니다.

올해 리퀘스트시네마는 부산국제영화제 30회를 기념해, 역대 BIFF 상영작 중 많은 관객의 지지를 받은 영화를 선정해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관객프로그래머의 아이디어 개발과 참여자 간의 소통을 돕기 위해 온라인 커뮤니티 ‘아이디어 노트’를 새로 마련하였으며, 공연 제작비를 추가로 지원해 다채로운 현장 이벤트도 기획할 수 있게 될 전망이죠.

리퀘스트시네마 관객프로그래머는 영화를 통해 자신의 취향과 관심사를 공유하고 싶은 개인은 물론, 소모임, 동호회, 학회 등 커뮤니티 단위의 신청도 가능합니다. 참가 접수는 오는 26일부터 6월 8일까지 부산국제영화제 커뮤니티비프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신청 양식에 따라 영화 및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제출하면 됩니다. 부산국제영화제의 30주년을 누구보다 진하게 경험하고 싶은 시네필이라면, 놓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