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셀로나의 디자이너 브랜드 보리스 비잔 사베리가 7월 말 이후로 생산을 중단한다고 알렸습니다.
보리스 비잔 사베리 브랜드 종료

바르셀로나를 기반으로 브랜드를 전개해온 보리스 비잔 사베리(Boris Bidjan Saberi)가 브랜드 종료 소식을 전했습니다. 보리스 비잔 사베리는 2007년에 브랜드 ‘보리스 비잔 사베리’를 론칭 후 20년이 가까운 세월 동안 서브컬처에 기반한 컬렉션을 선보여왔는데요. 보리스 비잔 사베리의 아방가르드한 스타일의 컬렉션은 앤 드뮐미스터(Ann Demeulemeester)나 릭 오웬스(Rick Owens) 같은 현 아방가르드 스타일을 대표하는 디자이너들과 어깨를 나란히 해왔죠. 2025년 5월 23일 브랜드를 공식 종료한다는 소식을 전해 팬들의 아쉬움을 자아냈습니다.
생산의 어려운 현실

“전하기 어렵지만 꼭 전해야 할 결정을 알리기 위해 이 글을 씁니다. 저희는 보리스 비잔 사베리와 운영 구조 전체를 2025년 7월 말로 폐쇄하기로 결정했습니다”라고 공식 입장을 밝혔죠. 현재 조건과 구성에서 생산을 이어갈 수가 없는 제조 과정의 어려움이 해당 결정의 이유라고 알렸습니다.
보리스 비잔 사베리는 끝이 아니다

브랜드 보리스 비잔 사베리는 폐쇄를 알렸으나, 디자이너 보리스 비잔 사베리의 여정이 여기서 끝나는 것은 아닙니다. 브랜드 종료를 알리는 동시에 “지난 세월 동안 저희에게 보내준 지지와 신뢰에 매우 감사했습니다. 보리스 비잔 사베리는 영영 떠나는 것이 아닙니다. 이번 브랜드 종료는 길의 끝자락이 아닌, 변화입니다. 브랜드의 본질을 타협하지 않고 보리스의 비전과 미학, 그리고 정신은 더 위대한 탐험을 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로 계속될 것입니다”라고 전해 디자이너의 새로운 챕터를 예고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