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주목해야 할 트렌드부터 놓치지 말아야 할 이슈까지, 감각적인 시선으로 선택한 NEWKEY의 픽을 소개합니다.

1. 안나 윈투어 사퇴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의 모티브로도 잘 알려진 안나 윈투어가 미국 보그 편집장 자리에서 물러납니다. 그녀의 퇴임과 함께 보그는 ‘편집장’ 직함을 폐지하고, 실무를 총괄하는 ‘콘텐츠 제작 총괄(Head of Content)’ 자리를 새롭게 신설할 계획입니다. 올해로 75세가 된 안나 윈투어는 편집장직에서는 물러나지만, 여전히 보그 글로벌 편집 디렉터이자 콘데 나스트의 최고 콘텐츠 책임자로서 주요 매체들을 총괄할 예정입니다.
2. 릭오웬스 회고전 ‘Temple of Love’
지난 6월 28일, 릭 오웬스(Rick Owens)가 첫 회고전 ‘TEMPLE OF LOVE’을 개최했습니다. 파리에서 개최된 이번 전시에서는 릭 오웬스의 미공개 아카이브부터 그의 작업 문서 및 영상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그의 모습을 본떠 만든 동상까지 만나볼 수 있다고 하죠. 두터운 팬층을 자랑하는 브랜드의 첫 회고전인 만큼 방문객의 수도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2025년 파리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이 특별한 아카이브 전시를 방문하지 않을 수 없겠죠? 기간은 2025년 6월 28일부터 2026년 1월 4일까지.
3. 블랙핑크 월드 투어 <DEADLINE> 트레일러
7월 5일부터 시작하는 블랙핑크의 월드 투어 <DEADLINE> 트레일러가 공개됐습니다. 영상은 드넓은 사막에서 전화를 거는 로제의 모습부터 시작되며, 서부 영화를 연상케 하는 연출 속에서 로제, 리사, 제니, 지수가 차례대로 등장하며 쭉 뻗은 도로 위를 달리는 모습을 담았어요. 약 2년 8개월 만의 신곡과 함께 시작되는 월드 투어인 만큼, 전 세계 팬들의 기대감도 최고조에 달하고 있습니다.
4. 에스파 X 캐치! 티니핑
에스파와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이 특별한 만남을 가졌습니다. 에스파 멤버들의 개성을 반영해, 티니핑 세계관 속 새로운 캐릭터로 탄생한 건데요. 각 캐릭터는 멤버들의 콘셉트와 분위기를 반영해 개별적으로 디자인되었으며, 에스파의 컴백일인 6월 27일에 맞춰 공개되어 더욱 의미를 더했습니다.
5. 베이비몬스터 신곡 ‘HOT SAUCE’
오는 7월 1일, 베이비 몬스터(BABYMONSTER)가 신곡 ‘HOT SAUCE’로 돌아옵니다. 이번 곡은 여름 시즌을 겨냥한 곡으로 청량하고 시원만 매력을 예고했는데요. 특히 1980년대 올드스쿨 힙합 패션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화보로 기대감을 모으고 있어요.
6. 카카오프렌즈X스폰지밥
카카오 프렌즈가 스폰지밥으로 변신했습니다. 춘식이는 스폰지밥, 라이언은 뚱이, 죠르디는 핑핑이로 깜짝 변신했죠. 이번 콜라보에서는 여름 무드가 가득 담긴 데스크 굿즈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다양한 아이템으로 책상 위를 채워 나만의 ‘데꾸’를 완성해 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