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 제이콥스와 드리스 반 노튼에서 커리어를 쌓은 메릴 로게가 마르니에 합류했습니다.

메릴 로게, 마르니 CD로 발탁

메릴 로게, 마르니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meryllrogge.personal

마르니(Marni)의 새로운 챕터가 메릴 로게(Meryll Rogge)의 손끝에서 열립니다. 마르니는 벨기에 디자이너인 메릴 로게를 하우스의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발표했는데요. 해당 소식은 지난 약 10년간 마르니를 이끌어온 프란체스코 리소(Francesco Risso)가 6월에 하우스와 작별을 고한 후 약 한 달만에 들려온 소식이죠. 메릴 로게는 “마르니에 합류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비전 있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들이 맡아온 이 자리를 맡게 된 것은 겸손을 일으키는 동시에 영감을 주는 경험입니다”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메릴 로게는 누구?

메릴 로게, 마르니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meryllrogge.personal

앤트워프 왕립예술학교 출신의 메릴 로게는 졸업 후 여성복 디자이너로서 7년간 마크 제이콥스(Marc Jacobs)에 몸담으면서 패션 업계에서 커리어를 시작한 인물입니다. 이후 벨기에로 돌아가 드리스 반 노튼(Dries Van Noten)에서 여성복 헤드 디자이너로 역임하며 커리어를 이어갔죠.

2020년에는 자신의 이름을 딴 브랜드 ‘MERYLL ROGGE’를 런칭하며 새로운 시작을 알렸습니다. 2022년 LVMH 프라이즈와 2025년 울마크 프라이즈에 이름을 올리며 현재 가장 주목해야 할 디자이너이자 브랜드로 성장했습니다. 최근에는 2025 ANDAM 프라이즈에서 최종 우승을 거머쥐며 실력을 입증하기도 했죠. 탄탄한 실력을 증명해온 메릴 로게는 마르니에서 여성복뿐만 아니라 남성복과 액세서리, 스토어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스페셜 프로젝트 등 하우스 전체를 아우르며 지휘할 예정입니다.

프란체스코 리소에게 바통을 이어받아 마르니에 합류한 메릴 로게가 앞으로 새롭게 선보일 마르니의 챕터를 주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