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니골식당

생감자를 갈아 만든 육수로 삼계탕을 끓였다니 감탄이 절로 나는 창의적인 발상인데요. 무니골식당은 감자 삼계탕으로 특허까지 받아 화제를 모았죠. 깔끔하고 은은한 국물에 수제 간장을 살짝 곁들이면 풍미가 더욱 깊어집니다. 옻 삼계탕, 닭백숙 등 다른 보양 메뉴도 준비되어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도 안성맞춤입니다.

주소 서울 구로구 구로동로22길 36

용산삼계탕

용리단길 골목 안쪽 평범한 외관과는 달리 내부로 들어서면 유명인의 사인으로 가득한 내공 깊은 삼계탕 맛집인 용산삼계탕입니다. 최근 엔하이픈의 단골 식당으로 알려져 더욱 화제가 되었죠. 다양한 삼계탕 메뉴 중 고소함이 폭발하는 들깨 삼계탕이 특히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한 마리의 양이 부담스러운 사람을 위한 반계탕도 마련되어 있어 더욱 매력적이네요.

주소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48길 20

토속촌 삼계탕

경복궁역 근처에 위치한 토속촌 삼계탕은 서울을 대표하는 삼계탕 맛집 중 하나입니다. 외국 관광객은 물론 국내 단골들도 많은 곳인데요. 곱게 갈린 견과류가 더해진 걸쭉하고 뽀얀 국물이 특징인데요. 부드러운 닭고기와 어우러져 깊은 맛을 완성합니다. 고궁 산책 전후로 들러 복날의 기운을 듬뿍 채워 보기를 추천합니다.

주소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5길 5

강원정

삼계탕의 정석을 보여주는 강원정은 맑은 국물이지만 국물 맛은 오히려 더 진한 것이 특징입니다. 담백한 풍미로 입에 착 달라붙는 무김치와의 조합은 이 집을 자주 찾게 만드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인데요. 오랜 세월 한결같은 맛을 유지해 온 만큼 단골의 오랜 애정도도 남다른 곳입니다. 조용히 집중해서 삼계탕을 맛보고 싶은 분들께 추천할게요.

주소 서울 용산구 원효로89길 1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