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하고 숨 가쁘게 흐르는 서울의 하루하루 속에서, 잠시 모든 것을 내려놓고 떠났던 베트남이 문득 그리워졌다. 호이아나 리조트 앤 골프에서의 여정은 단순한 휴식 이상의 경험이었다.

윤슬과 파도 소리로 깨우는 아침

Hoiana Resort & Golf

다낭 공항에서 차로 약 50분을 달리면 해안선을 따라 한눈에 다 담을 수 없는 초록빛 단지가 펼쳐진다. 호이아나 리조트 앤 골프의 규모를 실감케 하는 순간이다. 리조트 전반이 오션뷰에 가까운 구조로 설계돼 있어, 눈을 뜨는 순간부터 파도 소리와 아침 햇살이 자연스럽게 일상으로 스며든다. 바다와 함께 시작하는 하루, 호이아나 리조트 앤 골프의 가장 큰 매력이다.

여행을 변주하는 다채로운 숙박시설

Hoiana Resort & Golf

리조트 내에는 각기 다른 분위기와 매력을 가진 네 가지 숙박시설이 준비되어 있다. 이번 여정에서는 뉴월드 호이아나 비치 리조트에 머물렀는데, 해안길을 따라 위치해 있으며 모던한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이 외에도 파노라마 오션뷰가 인상적인 호이아나 호텔 앤 스위트, 장기 숙박에 적합한 호이아나 레지던스, 그리고 실용적이면서도 감각적인 분위기의 뉴월드 호이아나 호텔까지, 어떤 공간을 선택하는지에 따라 여행의 결은 무한히 달라질 수 있다.

리조트 안에서 떠나는 미식 여행

다이닝도 빼놓을 수 없다. 리조트 안에 무려 20개가 넘는 레스토랑과 바가 있어, 매 끼니가 마치 미식 여행처럼 느껴졌다. 특히 ‘The Edge’ 루프탑 레스토랑은 16층에서 탁 트인 전망을 내려다보며 식사할 수 있어서 꼭 한 번쯤 경험해 볼만 하다. 하루의 끝에는 프라이빗 라운지 ‘꽝남 하우스’가 꼭 어울린다. 잔잔한 바다를 배경으로 여유롭게 한 잔을 즐기며 오롯이 나만의 시간을 누릴 수 있다.

초보부터 고수까지, 모두를 사로잡는 골프 코스

Hoiana Resort & Golf

이곳의 또 다른 하이라이트는 바로 ‘호이아나 쇼어 골프 클럽’. 세계 100대 골프 코스에 선정된 이곳은 초보부터 상급자까지 모든 수준의 골퍼가 각자의 스타일로 즐길 수 있는 최적의 플레이 환경을 제공한다. 잔딧결 하나까지 완벽히 다듬어진 페어웨이와 바다를 곁에 둔 오픈 링크 코스의 풍경은 그린 위의 걸음을 잠시 붙들 만큼 매혹적이다. 아울러 클럽하우스와 프로샵, 다양한 다이닝 옵션 등 고급 시설이 완비되어 있어, 단순한 골프 게임 이상의 휴양형 골프 여행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잠자는 시간도 아까운 엔터테인먼트의 향연

리조트 내에는 골프 외에도 즐길 거리가 가득하다. 가족 단위 여행객을 위한 3,000m² 규모의 키즈 클럽을 비롯해, 실내외 피클볼 코트, 모든 연령대를 아우르도록 설계한 야외 수영장, 해변에서 즐기는 다양한 액티비티 스포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카지노까지. 여기에 쿠킹 클래스, 웰니스 요가 클래스, 시그니처 스파 패키지 등 다채로운 엔터테인먼트 덕분에 리조트 안에서는 24시간이 부족하게 느껴질 정도다. 여유가 된다면, 하루쯤은 리조트 밖으로 나가보는 것도 좋다. 호이안 고대 도시나 미선 유적지 등 가까운 문화 유산지를 찾아 과거와 현재가 교차하는 베트남의 숨결을 느껴본다면 더욱 알차고 완벽한 여정이 될 테니까.

호이아나 리조트 앤 골프는 그 자체로 온전한 하나의 세계 같았다. 단순한 쉼을 넘어, 상상 속에서 그리던 다채로운 경험이 한 곳에 모여든다. 혼자보다는 사랑하는 가족, 연인,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하고 싶어지는 이곳. 다시 찾고 싶냐는 질문엔, 망설임 없이 고개를 끄덕이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