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뜰리에 콩포트 효창


아뜰리에 콩포트 효창은 낮에는 브런치 카페로, 밤에는 바의 역할을 겸하는 다채로운 공간입니다. 테라코타 컬러 바닥과 스카이블루 벽이 어우러져 활력 넘치는 분위기를 완성하고 있죠. 에그인헬, 라따뚜이, 수프, 플래터 등 메뉴가 다양해 선택 장애를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산뜻한 산미가 감도는 커피는 음식과 함께 곁들일 때 입안을 개운하게 정리해 주며 이곳의 매력을 배가시키죠.
주소 서울 용산구 효창원로 154
ㅤ
파자마델리 효창공원점


효창공원 내 기와 건물에 자리한 파자마델리 효창공원점은 외국인 친구에게 소개하고 싶은 독특한 무드의 카페입니다. 오늘의 커피가 3천 원으로 부담 없는 가격이라 매일 찾아도 좋고, 아침에 포카치아 샌드위치와 커피를 곁들이면 하루가 여유롭게 시작됩니다. 이름처럼 편안하고 캐주얼한 분위기가 돋보이며 주말에는 웨이팅이 있을 만큼 인기가 많아 이른 방문을 추천할게요.
주소 서울 용산구 효창원로 177-18
ㅤ
키하라


효창공원 언덕배기에 있는 키하라는 ‘곱슬’을 뜻하는 핀란드어입니다. 이름처럼 개성 있는 철학을 담은 카페로 핀란드 로스터리 ‘프루크’의 원두를 사용해 커피 본연의 풍미를 살린 필터 커피가 특히 인상적이죠. 월넛 컬러의 곡선 벤치와 알록달록한 스툴, 폭신한 소파가 어우러진 공간은 동네 아지트 같은 편안함을 선사해 오래 머물고 싶게 합니다.
주소 서울 용산구 임정로11길 4
ㅤ
윗올커피샵


윗올커피샵은 화이트와 우드톤이 조화를 이룬 단정한 카페입니다. 차분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 속에서 책을 읽는 손님들이 많아 조용한 시간을 보내기에 좋은데요. 매장 한가운데 정사각형 바에서 내려지는 커피는 시각적인 재미를 선사하죠. 통창 옆자리에 앉아 밖을 바라보며 여유를 만끽해 보세요.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토마토잼 샌드위치와 함께라면 상큼한 하루의 시작이 완성됩니다.
주소 서울 용산구 효창원로62길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