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기록

@jeju_joeunrecord

제주의 서쪽 한림에 자리한 조은기록 제주는 구옥을 리모델링해 따뜻한 정취를 더한 브런치 카페입니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이름부터 정겨운 ‘3단 새참 도시락’. 제주산 신선한 식재료로 만든 반찬과 브런치 요리를 층층이 담아내어 어린 시절 도시락을 열던 설렘을 선사하죠. 제주 말차를 사용한 진한 말차 갸토, 한치와 바질을 조합한 독특한 한치바질볼 같은 창의적인 메뉴도 매력적입니다. 여기에 자체 블렌딩한 원두로 내린 커피가 깔끔한 마무리를 책임지는데요. 제주에서만 만날 수 있는 감각적인 브런치를 즐겨 보세요.

주소 제주 제주시 한림읍 대림10길 76-3

모큐슈라 테이블

@mochuisle.table
@mochuisle.table

파주 헤이리 마을에 위치한 모큐슈라 테이블은 이탈리안 브런치를 즐기기 좋은 곳으로 붉은 벽돌 건물이 유럽의 작은 마을을 연상케 합니다. 내부로 들어서면 높은 층고의 공간과 중앙의 분수가 이국적인 분위기를 완성하고 통유리 너머로 쏟아지는 햇살이 식사 시간을 더욱 낭만적으로 만들어주죠. 스테이크와 파스타, 피자 같은 든든한 식사 메뉴부터 베이커리와 커피까지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어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사워도우에 바질 페스토, 임실 치즈, 딸기잼을 올려 이탈리아 국기를 연상시키는 오픈 샌드위치는 시각과 미각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시그너처 메뉴입니다.

주소 경기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마을길 54

러브얼스

업체 제공
@love_urth

광안리에 자리한 러브얼스는 ‘지구와 나, 그리고 동물을 사랑하자’는 철학을 담은 비건 브런치 레스토랑입니다. 미쉐린 가이드 부산에 선정될 만큼 검증된 맛과 철학을 동시에 갖춘 곳이기도 하죠. 담백하지만 자꾸만 숟가락이 가는 중독성 있는 요리들이 준비되어 있으며 세 가지 식사 메뉴가 약 5~6주마다 교체돼 방문할 때마다 새로운 경험을 선사합니다. 격자형 창문으로 햇살이 가득 들어오는 따뜻한 공간에 우드톤 인테리어가 더해져 한층 포근한 무드를 자아냅니다. 

주소 부산 수영구 광안로49번길 32-1

베베르카

@veverkacafeseoul
@veverkacafeseoul

올데이 브런치 하우스인 베베르카는 반려견과 함께 방문할 수 있는 아늑한 공간으로 산책길에 들르기 좋은 카페입니다. 시그너처 메뉴인 촉촉한 프렌치토스트는 고메 버터를 곁들여 단짠의 매력을 더하고 계란·베이컨·그린피가 어우러진 브레톤 갈레트는 한 끼 식사로도 손색없죠. 이외에도 샐러드, 샌드위치 등 간단하지만 만족스러운 브런치 메뉴가 다양합니다. 날씨 좋은 날에는 루프탑에 앉아 햇살과 바람을 즐기며 식사를 할 수도 있죠.

주소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45길 8 4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