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킹홀리데이


광안리 해변을 따라 걷다 보면 광안대교의 웅장한 풍경이 시야에 가득 들어오는 브런치 카페 워킹홀리데이가 눈에 들어옵니다. 폭신한 소파 좌석부터 대가족이 앉을 수 있는 넓은 테이블, 오션뷰를 정면으로 감상할 수 있는 창가 자리까지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좌석 구성이 매력적이죠. ‘올데이 브런치 카페’라는 이름에 걸맞게 베이커리, 식사, 디저트까지 다채로운 메뉴가 준비되어 있어 누구와 방문해도 만족스러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특히 바다를 배경으로 즐기는 브런치는 부산 여행의 낭만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순간이 될 테죠.
주소 부산 수영구 광안해변로 235 3층
ㅤ
루프트 & 루프트맨션


부산에서 가장 힙한 쇼핑 스폿을 찾는다면 루프트 & 루프트맨션을 놓칠 수 없습니다. 2층 건물로 구성된 이곳은 패션 편집숍 ‘루프트’와 자체 제작 브랜드 및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루프트맨션’이 공존하는 공간입니다. 1층에서는 감각적인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2층에서는 엄선한 빈티지 아이템을 만날 수 있어 쇼핑의 재미가 배가됩니다. 폭넓은 셀렉션 덕분에 방문객 대부분이 한두 가지 이상은 꼭 구매하게 된다는 믿고 가는 편집숍으로 자리 잡았는데요. 트렌디한 부산의 감성을 느끼고 싶으시다면 꼭 들러 보세요.
주소 부산 부산진구 서전로46번길 56 1층
ㅤ
우연한 서점


광안리를 방문한다면 들러보기 좋은 북 카페가 우연한 서점입니다. 세월의 흔적이 고스란히 담긴 벽돌 건물이 전자책보다 지류 책을 선호하는 사람들에게 특별한 레트로 감성을 선사합니다. 이곳은 단순한 서점이 아니라 카페와 함께 운영되어 평일 저녁에도 독서와 커피를 즐기는 사람들로 북적입니다. 특히 ‘나이책’이라 불리는 독특한 큐레이션 방식이 눈길을 끄는데요. 블라인드 방식으로 책 표지에는 집필 당시 작가의 나이 혹은 작품 속 주인공의 나이만 적혀 있어 어떤 책일지 궁금증을 유발합니다. 부산의 기념품으로 구매해도 좋겠네요.
주소 부산 수영구 민락본동로11번길 12
ㅤ
이재모 피자


부산에서 가장 사랑받는 피자집, 이재모 피자는 오픈런이 기본일 만큼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어린 시절을 떠올리게 하는 팬피자가 시그너처 메뉴로 풍성한 토핑과 바삭한 도우가 조화를 이루며 추억 속 맛을 소환합니다. 이 외에도 루꼴라 무화과 피자, 오븐 불고기 스파게티 등 다채로운 메뉴가 준비되어 있어 선택의 폭이 넓죠. 특히 많은 이들이 반드시 주문해야 한다고 추천하는 김치볶음밥은 의외의 시그너처 메뉴로 꼽힙니다. 본점을 비롯해 서면, 부산역 등 곳곳에 지점이 있어 편리하게 즐길 수 있으며 웨이팅이 부담스럽다면 포장 전문점에서 테이크아웃하는 것을 추천할게요.
주소 부산 중구 광복중앙로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