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PHA DRIVE ONE(알파 드라이브 원)’ 탄생. 앞으로 5년간 활동할 예정.

엠넷

엠넷 ‘보이즈 2 플래닛(BOYS II PLANET,)’을 통해 새로운 보이그룹이 탄생했습니다. 이름은 ‘ALPHA DRIVE ONE(알파 드라이브 원)’, 줄여서 ‘알디원’이라고 합니다. 최종 멤버로는 이상원, 조우안신, 허씬롱, 김건우, 장지아하오, 이리오, 정상현, 김준서 총 8명이 확정되었습니다. 지난 25일 방송된 파이널 생방송은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대단원의 막을 내렸습니다.

마지막 무대에서 16명의 참가자는 두 팀으로 나뉘어 ‘Brat Attitude(브랫 에디튜드)’와 ‘Never Been 2 Heaven(네버 빈 투 헤븐)’을 선보였습니다. 킬링파트 주인공으로는 장지아하오와 조우안신이 선정되었고, 모든 참가자가 함께한 신곡 ‘How To Fly(하우 투 플라이)’ 무대로 여정을 아름답게 마무리했습니다.

엠넷

최종 데뷔조를 결정한 글로벌 투표는 전 세계 223개국에서 참여했으며, 총 26,569,300표가 집계되었습니다. 특히 1차 투표만으로도 일주일 만에 23,032,255표가 모이며 지난 시즌보다 약 3배 높은 기록을 세웠습니다.

최종 데뷔를 확정한 알파드라이브원

한편, 지난 7월 17일 첫 방송을 시작한 ‘보이즈 2 플래닛’은 서바이벌 역사상 최다 인원인 160명의 참가자가 도전하며 시작부터 화제를 모았습니다. 단순한 경쟁을 넘어 ‘플래닛 세계관’을 확장시킨 이번 시즌은 K-팝 데뷔 서바이벌의 새로운 흐름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프로그램은 1020 여성 시청자들의 큰 지지를 얻으며 지상파를 포함한 전 채널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어요. 글로벌 플랫폼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이어갔습니다. 티빙(TVING)에서는 실시간 UV 1위를 단 한 번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벌써 공식 SNS 팔로워는 220만 명을 돌파했고, 유튜브와 틱톡을 포함한 디지털 누적 조회수는 9억 뷰에 가까워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