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의 끝자락, 도심 곳곳에 달콤한 핼러윈 유령들이 등장했습니다. 올해는 핼러윈 파티 대신 맛으로 핼러윈을 즐겨보면 어떨까요? 각자의 개성을 담은 핼러윈 스페셜 메뉴를 선보이는 공간들을 소개할게요.

포틀러

@potler_seoul

자연과 예술의 도시 포틀랜드 감성을 그대로 담은 디저트 숍, 포틀러가 이번 시즌 특별한 핼러윈 메뉴를 선보였습니다. 그 주인공은 두 가지 음료인데요. 다크초콜릿의 진한 풍미가 매력적인 ‘쇼콜라’와 쌉싸래한 맛이 매력적인 ‘말차 스모어 라떼’가 주인공입니다. 음료 위에는 머랭으로 만든 귀여운 유령 장식이 얹혀 있어 한 모금마다 핼러윈 무드를 한껏 느낄 수 있죠. 대량생산된 마시멜로 대신 직접 만든 마시멜로도 맛보아야 합니다. 한정 메뉴는 11월 2일까지만 판매합니다.

주소 서울 성동구 왕십리로 82-20

꼬까자

@kokaja_busan

전통 화과자와 핼러윈의 만남. 상상하기 어려운 조합이지만 티 카페 꼬까자에서 그 낯선 만남을 조화롭게 선보였습니다. 이곳에서는 작은 새인 오목눈이와 꼬마 유령을 모티프로 한 귀여운 화과자 두 가지를 만들었는데요. 오목눈이 화과자는 딸기 앙금 속에 통건조 딸기 조각을 더해 상큼함을 살렸고, 꼬마 유령 화과자는 다크초콜릿 앙금과 발로나 캐러멜 초콜릿의 조화로 달콤하면서도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손끝으로 전해지는 정성과 계절의 감성이 고스란히 담긴 화과자 그리고 귀여운 비주얼까지. 오직 10월 31일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주소 부산 부산진구 전포대로186번길 23

시나본

브랜드 제공

미국에서 시작해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시나몬롤 전문 카페 시나본이 이번 핼러윈 시즌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달콤한 시나몬롤 위에 유령, 박쥐, 호박 모양의 핼러윈 스프링클을 무료로 뿌려주는 이벤트인데요. 먹기 아까울 정도로 귀여운 비주얼 덕분에 SNS에도 하나 둘 사진이 업로드되고 있죠. 성수점을 비롯한 일부 매장에서만 제공되는 한정 이벤트로 따뜻한 커피 한 잔과 달콤한 시나몬롤, 그리고 핼러윈 감성을 듬뿍 느껴 보세요.

주소 서울특별시 성동구 왕십리로 98

코리코 카페

@cafe_koriko

스튜디오 지브리의 명작 ‘마녀배달부 키키’의 세계관에서 영감을 얻은 코리코 카페는 그 이름처럼 동화적인 감성과 마법 같은 순간을 선사하는 곳입니다. 이번 핼러윈 시즌에는 호박을 주제로 한 스페셜 메뉴 두 가지를 선보였는데요. 달콤한 크림 브륄레를 더한 ‘단호박 라떼’는 한 모금만으로도 기분이 포근해지고, 바삭한 페이스트리 속에 은은한 단호박 크림이 담긴 ‘단호박 페이스트리 스프’는 가을의 정취를 입안 가득 전해줄 테죠. 영화 속 마을을 연상케 하는 감성적인 공간에서 핼러윈을 만끽해 보시기 바랍니다.

주소 서울 마포구 성미산로 16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