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7일,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열린 라 리스트 코리아 2026 & 파라다이스 셰프 나이트. 그곳에서 만난 국내외 미식계 리더들에게 ‘지금 추천하고 싶은 레스토랑’을 물어봤습니다.
◆ 스시아라미즈 PICK by 강민구 셰프


미슐랭 3스타 ‘밍글스’의 오너 셰프 강민구는 스시아라미즈를 꼽았습니다. “가끔 정통 일식을 먹고 싶을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이에요. 최지훈 셰프님이 운영하는 곳인데, ‘맛있는 초밥’이 생각날 때 가면 되죠.”라고 답해 주었습니다. 스시아라미즈는 스시 오마카세 전문점으로 역삼 센터필드 내부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한 가지 독특한 점은 음식 사진 촬영이 금지되어 있다는 것. 레스토랑 분위기와 손님들이 음식에 집중하는 경험을 우선시하기 위한 결정이라고 하네요. 재료 본연의 맛에 집중하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합니다.
주소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231 센터필드
◆ 사라우츠 PICK by 정찬희 셰프


‘차이나룸 몬드리안호텔점’ 총괄 셰프 정찬희는 압구정의 스패니시 파인 다이닝 사라우츠를 추천해 주었습니다. 그는 “완전한 현지 스페인 음식을 내줘요.”라는 간단 명료한 말로 그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스페인 요리학교 출신 최경훈 셰프가 이끄는 사라우츠에서는 스페인식 타파스와 와인을 즐길 수 있는데요. 대표 메뉴는 까라비네로 새우. 겉만 살짝 익혀 속의 쫄깃함과 풍미를 살린 것이 특징입니다. 정통 스페인 요리를 경험하고 싶다면 들러 볼 만합니다.
주소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51길 33 2층
◆ 코다 디저트 다이닝 PICK by 저스틴 리 파티시에


‘JL 디저트 바’를 운영하는 파티시에 저스틴 리의 선택은 코다 디저트 다이닝입니다. 베를린에 위치한 코다는 오직 디저트 만으로 미쉐린 가이드 2스타를 받은 세계 최초의 레스토랑이죠. 한 점의 예술 작품처럼 보이는 플레이팅이 가장 먼저 시선을 사로잡는데요. 이곳을 더욱 특별하게 만드는 건 디저트와 음료의 페어링. 단맛 중심의 디저트에 국한되지 않고 식재료의 향과 질감을 다채롭게 조합한 코스로 감각적인 미식 경험을 제공합니다.
주소 Friedelstraße 47, 12047 Berlin, 독일
◆ 금돼지식당 PICK by 로꼬


특별 공연 무대가 끝난 뒤 만난 아티스트 로꼬는 “K-푸드 하면 삼겹살”이라며 자신 있게 금돼지식당을 소개했습니다. GD의 콘서트 뒤풀이 장소로 잘 알려져 있으며, ‘서울 3대 고깃집’, ‘미슐랭 가이드 선정 삼겹살 맛집’으로도 불리죠. 이러한 수식어에 걸맞게 질 좋고 맛 좋은 고기를 경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고기 외에 인기 메뉴로는 김치찌개가 자주 언급되는데요. 오랜 시간 숙성된 김치와 큼직하게 썬 돼지고기, 여기에 맑고 깊은 맛의 국물이 어우러져 풍미를 더합니다.
주소 서울 중구 다산로 149
◆ 이목스모크다이닝 PICK by 쿠기


로꼬에 이어 아티스트 쿠기가 추천한 곳은 압구정의 이목스모크다이닝입니다. 독자적인 훈연 기법으로 만든 바비큐로 화제를 모은 ‘유용욱바베큐연구소’의 유용욱 셰프가 운영하는 곳이죠. 가리비와 한우 한 입 거리로 시작해, 훈연한 돼지고기, 베이컨류, 시그니처 비프립, 갈비라면, 디저트에 이르기까지 다채로운 코스가 이어집니다. 바 자리를 원한다면 꼭 미리 예약할 것. 고기를 손질하고 훈연하는 과정을 가까이서 볼 수 있기에 경쟁이 치열하다고 하네요. 가격은 약 20만 원 내외로, 맛과 서비스에 모두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주소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2길 6 지하1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