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브랜드가 하나로 연결되는 순간

지금 패션계는 그 어느 때보다 협업 컬렉션으로 풍성합니다. 아카이브 아이웨어의 귀환부터 스케이트와 음악의 조우, 그리고 레트로 영화의 감성을 담은 캡슐 컬렉션까지 장르를 넘나드는 아이템이 동시다발적으로 등장했는데요. 서로 다른 문화가 만나 새로운 감각을 제시하는 최근 협업 컬렉션을 소개합니다.

캑터스 잭 X 오클리 

캑터스 잭(Cactus Jack)과 오클리(Oakley)가 협업 컬렉션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협업의 중심에 선 ‘MUZM X-메탈 줄리엣’은 1999년 첫 출시 이후 2000년대 초까지 ‘전술형 아이웨어’의 아이콘으로 자리 잡았던 모델인데요. 협업을 통해 새로 탄생한 버전은 25개 이상의 파츠로 새롭게 구성한 티타늄 프레임을 적용해 착용자의 얼굴에 맞게 섬세한 조정이 가능해졌습니다. 렌즈는 프리즘 바이올렛 폴라와 프리즘 스노 블랙 두 가지 컬러로, 각 50개씩 총 100개 한정 출시됩니다. 제품은 11월 22일 일본 오클리 스토어 시부야점에서 진행되는 추첨을 통해 구매 가능합니다.

휴먼메이드 X 언더커버

휴먼메이드(HUMAN MADE)가 언더커버(UNDERCOVER)와의 협업 컬렉션을 예고했습니다. 두 브랜드의 시그니처 모티프를 결합한 그래픽을 적용한 것을 엿볼 수 있었죠. 트러커 재킷을 비롯해 스웨트셔츠, 티셔츠, 캡, 키 체인까지 총 5종으로 구성된 컬렉션은 두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선명하게 드러내는 컬러웨이로 구성했습니다. 컬렉션은 11월 29일, 두 브랜드 공식 사이트와 일부 매장에서 공개될 예정입니다.

닥터마틴 X 슈프림 

오랜 인연을 이어온 닥터마틴(Dr. Martens)과 슈프림(Supreme)이 다시 한번 손을 잡았습니다. 이번 컬렉션은 지난 협업에 이어 펑크 무드를 더욱 극대화한 것이 특징인데요. 닥터마틴의 아이코닉한 더비슈즈인 ‘1461 3-eye’ 모델에 해골 페인트 디테일을 더해 강렬한 분위기를 완성했습니다. 컬러는 레드, 블루, 블랙 세 가지로 출시되며, 11월 29일 슈프림 서울과 온라인 스토어에서 공개됩니다.

팔라스 X 펜더 

팔라스(Palace)와 펜더(Fender)가 함께 일렉기타 ‘플레이어 2 텔레케스터 블랙(PLAYER II TELECASTER BLACK)’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협업을 통해 텔레케스터 바디에 90년대 레이브 문화를 이끌었던 드림스케이프 레이브(Dreamscape Rave)의 그래픽을 그려 한층 자유 분방한 분위기를 연출했죠. 스케이트 문화의 선두하는 팔라스와 기타 업계를 대표하는 펜더의 만남은 새로운 음악적 세계를 열어 주고 있습니다. 플레이어 2 텔레케스터 블랙은 11월 29일 팔라스 공식 웹사이트와 팔라스 서울에서 출시됩니다.

푸마 X E.T 

푸마(PUMA)가 스티븐 스필버그(Steven Spielberg)의 SF 영화 <E.T.>와 협업한 캡슐 컬렉션을 공개합니다. 이번 컬렉션은 푸마의 농구화 올-프로 니트로 2(All Pro Nitro 2)에 E.T.와 주인공 엘리엇이 자전거를 타며 밤하늘을 나는 영화의 장면을 담은 것이 특징인데요. 우주를 연상시키는 미드솔 디테일도눈길을 끕니다. 어패럴 라인업에는 티셔츠, 후디 등 데일리 아이템이 포함되며, 명대사 “E.T. phone home”을 그래픽으로 활용해 향수를 불러일으킵니다. 이 협업은 12월 19일 출시 예정이며, 브랜드 웹사이트를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