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크리스마스트리를 찾아 떠날 시간입니다. 단순히 반짝이는 조명을 넘어, 동화 같은 풍경으로 우리를 초대하는 트리 명소들이 올해도 어김없이 준비를 마쳤는데요. 사랑하는 사람과 잊지 못할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크리스마스트리 핫플레이스 4곳을 엄선해 소개합니다.
별마당 도서관


추위를 피해 따뜻한 실내에서 압도적인 스케일의 트리를 감상하고 싶다면 코엑스 별마당 도서관이 정답입니다. 천장까지 닿을 듯 높게 솟은 서가 사이로 자리 잡은 10M 높이의 거대한 종이 트리는 그야말로 압도적이라는 말이 절로 나옵니다. 매년 새로운 테마로 우리를 놀라게 하는 이곳은 올해도 섬세한 연출로 책 속에서 펼쳐지는 크리스마스 축제를 선보였는데요. 스노볼을 형상화한 포토존도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빛과 음악, 향기가 어우러져 오감을 만족시키는 크리스마스 동화 속 세상으로 향해 보시기 바랍니다.
주소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513 스타필드 코엑스몰 B1
ㅤ
로즈스텔라 정원


화려한 도심을 벗어나 마치 유럽의 시골 마을을 여행하는 듯한 기분을 느끼고 싶다면 로즈스텔라 정원을 추천합니다. 이곳은 겨울이 되면 낭만적인 트리 명소로 완벽하게 탈바꿈하는데요. 놀랍게도 이곳의 트리는 가게를 운영하는 가족들이 10년째 직접 한 땀 한 땀 장식하며 한 해를 마무리하는 따뜻한 전통이 깃든 작품입니다. 고즈넉한 오두막 건물을 배경으로 빨간 리본과 지팡이 사탕으로 장식된 외부 트리는 클래식한 크리스마스 무드의 정석을 보여줍니다. 문을 열고 들어서면 핑크 리본으로 사랑스럽게 꾸며진 내부 트리가 또 다른 반전을 선사하죠. 정성 어린 손길이 닿은 트리와 아늑한 공간이 어우러져 마치 동화 속 주인공이 된 듯한 기분입니다.
주소 인천 계양구 다남로143번길 12 로즈스텔라정원
ㅤ
해브펀

파주에 위치한 대형 카페 해브펀은 이름처럼 즐거움이 가득한 트리 맛집입니다.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로도 제격인 이곳은 무엇보다 넓고 쾌적한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어 방문부터 스트레스가 없습니다. 이곳의 매력은 각양각색의 테마로 꾸며진 다양한 트리 포토존에 있는데요.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귀여운 곰돌이 인형 트리부터 산타클로스 장식이 더해진 트리까지, 골라 찍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단순히 사진만 찍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을 위한 음료부터 퀄리티 높은 베이커리, 든든한 브런치 메뉴까지 다채롭게 준비되어 있어 온 가족이 여유롭게 머물다 가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주소 경기 파주시 월롱면 도감로 130
ㅤ
롯데 크리스마스 마켓


서울에서 가장 화려하고 낭만적인 겨울을 만나고 싶다면 잠실 롯데 크리스마스 마켓으로 향해야 합니다. 롯데월드몰 앞 아레나 광장은 지금 거대한 크리스마스 타운으로 변신했는데요. 유럽의 유서 깊은 크리스마스 마켓을 그대로 옮겨온 듯한 글라스 하우스와 그 중심을 지키는 웅장한 대형 트리는 보는 순간 탄성을 자아냅니다. 특히 올해는 더욱 화려해진 조명과 오너먼트로 장식된 트리가 밤하늘을 수놓으며 환상적인 야경을 선사합니다. 마켓 내부에서는 아기자기한 소품과 겨울 간식을 즐길 수 있어 눈과 입이 모두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죠. 로맨틱한 회전목마 샷까지 더한다면 더할 나위 없는 연말 데이트 코스가 완성됩니다.
주소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300 롯데월드몰 월드파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