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 잘하는 사람들은 어떻게 일할까? 올해만큼은 일하는 방식부터 달라지고 싶다면 업무 생산성을 높여주는 업무 툴에 주목해 보세요! 에디터가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업무 툴 5가지를 소개합니다. 일정 관리부터 자료 정리, 협업까지 잘 고른 프로그램 하나가 여러분의 퇴근 시간을 지켜줄 거예요.

아직도 핀터레스트를 단순히 이미지 저장 사이트로 생각하고 있다면 주목. 핀터레스트는 이미지 탐색을 넘어 시기별 검색량 변화를 기반으로 한 트렌드 흐름은 물론, 매년 ‘트렌드 예측 리포트’까지 제공한다.

Flaticon
무료로 아이콘과 스티커를 다운받을 수 있는 사이트로, PPT나 카드뉴스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할 때 유용하다. 특히 다양한 컬러로 변환하여 다운로드가 가능해 컨텐츠 톤앤매너를 맞추기에 제격.

Raindrop.io
다양한 기사와 웹사이트를 한곳에 저장해 관리할 수 있는 북마크 관리 툴. 저장한 콘텐츠를 카드 형태로 확인할 수 있으며, PDF와 이미지까지 함께 아카이빙할 수 있다.

Motion
AI 일정 자동화 앱. 할 일을 입력하면 우선순위와 예상 소요 시간을 계산해 일정을 조정해준다. 자잘한 업무가 많거나, 시간 관리에 익숙하지 않은 사회 초년생에게 추천한다.

Notion
업무 협업 툴로도 자주 사용되는 노션은 개인 일정 관리용으로도 제격. 기본으로 제공되는 레이아웃은 물론, 함수와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나만의 관리 방식으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 | 각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