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하고 고소한 피스타치오 스프레드와 초콜릿, 바삭한 카다이프, 그리고 말랑하면서도 쫀득한 마시멜로의 만남. ‘두바이 쫀득 쿠키’가 모두를 사로잡은 지금, 이 재료들을 색다르게 조합한 디저트도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색 두바이 디저트를 만나볼 수 있는 서울 카페 4곳을 소개합니다.
이치서울
이치서울은 가로수길에 위치한 디저트 카페로, 제철 과일과 흑임자, 쑥 등을 활용한 파르페와 케이크로 유명한데요. 지금 제철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두바이 디저트를 파르페와, 쁘띠 케이크, 토스트 등 다양한 형태로 선보입니다. 카다이프를 피스타치오가 아닌 흑임자, 쑥, 땅콩 페이스트에 버무려 만든 메뉴도 있죠. 달콤하고 고소한 재료들을 절묘하게 조합하는 이치서울의 내공을 느껴 보세요.
주소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158길 21 2층
마망젤라또 성수
이탈리안 젤라또를 판매하는 마망젤라또 성수. 이곳에서는 피스타치오 젤라또에 카다이프를 얹고 마시멜로 피로 감싼 ‘두바이 쫀득 젤라또’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젤라또와 마시멜로가 만나 두 배가 된 쫀쫀함이 입안을 가득 채우죠. 단, 이 메뉴는 오후 12시, 2시, 4시에만 판매되니 방문 전 시간 확인은 필수입니다.
주소 서울시 성동구 연무장9길 8 1층
끼
해방촌 신흥시장에 자리 잡은 위스키·칵테일바 끼에서는 ‘어른의 두쫀쿠’를 맛볼 수 있습니다. 바로 두쫀쿠를 재해석한 칵테일, ‘두쫀끼’인데요. 크리미한 초콜릿 향의 리큐르인 베일리스와 화이트 카카오, 피스타치오 스프레드 우유, 헤비크림, 크림 마시멜로를 풍성하게 조합했죠. 두바이 디저트의 킥인 카다이프는 잔 가장자리에 발라 바삭함을 놓치지 않았습니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신흥로 97-6 1층
뿡어당
성신여대 앞에 위치한 뿡어당은 다양한 속재료를 활용한 프리미엄 디저트로서의 붕어빵을 선보이는데요. 새로운 메뉴 ‘두바이초코뿡어빵’을 베어 물면 초콜릿 코팅과 반죽, 속을 가득 채운 피스타치오 스프레드와 카다이프가 달콤하고 바삭하게 어우러집니다. 오후 2시와 5시, 하루에 2번 나누어 판매하며 품절 시 인스타그램으로 안내하니 추운 겨울 발걸음하기 전 미리 확인해 보세요.
주소 서울시 성북구 보문로34길 94 102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