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RMANI PRIVE
완벽한 커버를 위한 3가지 팁
1 파운데이션을 바를 때 특히 신경 써야 할 부분은 따로 있다?!
코 옆과 입꼬리, 눈 아래와 얼굴 윤곽, 볼과 턱이 이어지는 부분이다. 이런 곳까지 섬세하게 커버해야 얼굴이 완벽하고 화사해 보인다.
2 또렷한 윤곽 메이크업은 한 톤 어두운 블러셔를 활용한다
모델처럼 얼굴 윤곽을 약간 강하게 표현하고 싶으면 자신의 피부보다 한 톤 어두운 블러셔나 파운데이션을 이용해 광대뼈에서 입꼬리로 이어지는 부분, 얼굴 윤곽선, 코 옆을 따라 줄을 긋듯이 바른다. 그런 다음 경계선이 남지 않도록 브러시로 살살 펴 바르면 된다. 입체 메이크업은 힘들게 다이어트하는 것보다 효과적이다.
3 얼굴이 작아 보이려면 하이라이터는 피한다
요즘에는 글리터가 잔뜩 들어간 하이라이터보다 피부보다 한 톤 밝은 파운데이션으로 입체적인 효과를 더하는 것이 트렌드. 한 톤 밝은 파운데이션을 이마 중앙, 눈 밑에 V자 모양으로 두 번, 광대뼈 바로 위에 선을 긋듯이 바르고 블렌딩해보자. 한결 화사하고 입체적인 얼굴이 완성된다.
- 톰 포드 뷰티 워터프루프 파운데이션 컨실러. #폰, 30ml, 가격 미정. 워터프루프 타입의 풀 커버리지 파운데이션.
- 맥 스튜디오 픽스 퍼펙팅 파우더. #Light, 4만2천원대.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이는 루스 파우더.
- 클리오 킬 커버 파운데이션. #03 리넨, 30ml, 3만2천원. 소량으로 피부 결점을 완벽히 커버하는 제품.
- 라 메르 소프트 롱 웨어 파운데이션. #01 포슬린, 30ml, 14만원대. 노화의 증상을 가려주는 안티에이징 파운데이션.
- 에스쁘아 무디 블러디 프로테일러 에센스 쿠션 SPF50+ PA+++. #3 아이보리 퓨어, 15g×2, 3만8천원. 피부를 깨끗하게 보정하는 쿠션.

JOHN GALLIANO
자연스러운 민낯 피부를 위한 3가지 팁
1 민낯이라도 가릴 건 가리자
아무리 내추럴 메이크업이라 해도 가벼운 커버는 필요하다. 파운데이션이 부담스럽다면 프라이머와 파운데이션을 1:1 비율로 섞어 바르자.
2 브러시나 스펀지보다 손을 사용한다
가벼운 베이스 메이크업에는 브러시나 스펀지보다 손이 효과적이다. 베이스 제품을 손가락으로 군데군데 찍어놓은 후, 손가락으로 톡톡 두드려 바르고 손바닥으로 꼭꼭 눌러 밀착시킨다.
3 다크 서클은 컨실러를 활용한다
다크서클은 내추럴 스킨 메이크업에서도 감춰야 할 부분. 컨실러를 살짝 덧바르면 되는데, 이때 수분감이 있는 제품을 선택해야 눈 밑이 허옇게 도드라지는 현상을 막을 수 있다.
- 조르지오 아르마니 컴팩트 크림 컨실러. #3, 1.6g, 4만5천원. 피부 결점을 자연스럽게 가려주는 실크 텍스처의 크림 컨실러.
- 마몽드 코튼 베일 프라이머. #01 라일락 퍼플, 35ml, 1만3천원대. 피부 톤을 화사하게 정돈하는 프라이머.
- 라네즈 비비쿠션 안티에이징. #21C, 15g×2, 4만원대. 탱탱하고 완벽한 피부를 연출하는 안티에이징 쿠션.
- 디올 픽스 잇 컬러. #200, 3.5g, 4만7천원. 다크 스팟을 감추는 스킨 코렉터.
- 슈에무라 스테이지 퍼포머 블락 부스터. #프레쉬 핑크, 30ml, 4만9천원. 생기 있는 피부로 표현해주는 베이스.
- 겔랑 란제리 드 뽀 파운데이션. #00N 포슬린, 30ml, 7만원대. 자연스러운 광채를 선사하는 파운데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