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loe Grace Moretz arrives at Los Angeles International (LAX) Airport Featuring: Chloe Grace Moretz Where: Los Angeles, California, United States When: 20 Apr 2016 Credit: WENN.com

크림 타입 파운데이션을 사용하라

어떤 조명 아래에서도 화장한 티가 나지않는 내추럴한 피부를 연출하고 싶다면 어떤 제품과도 잘 섞이는 크림 타입 제품을 고수하라. 또 크림 제품을 바른 다음 파우더를 사용할 때는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피부의 미세한 털에 파우더가 달라붙어 전체적인 피부 톤이 얼룩덜룩해 보일 수 있기 때문.

파운데이션 대신 톤 커버 크림

가장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은 메이크업 베이스나 톤 커버 크림이다. 모공과 피부 요철을 커버하고 컬러 보정 효과까지 있어 파운데이션 대신 사용할 수 있는 제품도 있다. 시세이도의 신제품 메이크업 베이스는 답답한 막을 형성하지 않으면서 피부 요철과 모공을 커버한다. 쫀득한 핑크빛 크림은 칙칙한 피부색을 자연스럽게 보정해준다. 안티폴루션 기능을 갖춘 닥터자르트의 시카 톤 커버 크림은 연한 민트 컬러의 크림이 피부를 깨끗하게 보정해주며,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것처럼 마무리해 남성들 사이에서도 인기.

필터 입힌 효과를 주는 블러 크림

모공이나 잔주름이 두드러지는 특정 부위를 가리려면, 빛 분산 효과로 피부를 뽀얗고 부드러워 보이게 하는 블러 크림이나 스틱 제품을 톡톡 두르려 발라보길. 우리나라에 론칭하지 않은 브랜드인 밀크 메이크업에서는 색이 없지만 모든 피부 톤에 실제로 필터를 입힌 효과를 더해주는 제품을 내놓았다. 휘트니 보웨는 고구마, 당근, 멜론, 호박 같은 오렌지색 식품을 매일 섭취하라고 권유한다. 이런 식품들은 체내에서 비타민 A로 전환되는 베타카로틴을 많이 함 유해 피부 톤을 환하게 밝혀준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