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dapasta

동남방앗간


이름만 보고 떡집이라 판단했다간 큰 오산이다. 바다 스테이크, 바다 파스타 등 연남동 터줏대감이라고 할 수 있는 바다 시리즈의 4호점인 동남방앗간은 아늑한 분위기에서 와인을 마실 수 있는 치즈&와인바로, 오래된 가구와 원목이 주는 내부 인테리어가 앤티크한 매력을 자아낸다. 부담 없는 가격으로 와인과 다양한 치즈들을 맛볼 수 있다.

Tip 어느 테이블에 앉던 모든 곳이 포토 스팟으로 손색이 없지만, 다른 테이블과 좀 더  격리된 자리를 원한다면 가게 안 쪽에 동굴같은 깊숙한 코너에 자리한 테이블을 요청해보길.

  •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동교로 244-1,  문의 02-332-1224

 

@danmat_house

오무사

인스타그램 좀 한다는 사람이라면 너무 잘 알법한 인생의 단맛, 독일 주택, 수도원 등 특색있는 술집을 선보여온 주인장이 새롭게 오픈한 오무사는 서촌 깊숙한 곳에 그 터를 틀었다. 이 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동백뮬, 베르가못 진저 하이볼, 루이보스 김렛 등 특별한 티 칵테일들은 모두 그마다의 향긋한 매력을 뽐낸다.

Tip 날씨가 따뜻하면 야외 테이블에 앉아 봄 햇살을 느끼며 향긋한 티 칵테일을 마셔도 좋고, 밤이 깊어지면 어둑한 실내에서 시그니처 메뉴인 오무사 플레이트와 와인 한 잔을 즐겨도 좋겠다.

  •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필운대로9길 1,  문의 02-723-1933

 

@daddyseoul

대디 

와우산 깊숙한 곳에 위치에 일부러 찾아가지 않으면 절대 발견할 수 없는 숨겨진 보물 같은 곳. 독특한 아트워크로 둘러쌓인 건물 1층의 계단을 조금 내려가면 군더더기라곤 하나도 찾아볼 수 없는 모던하고 깔끔한 공간이 모습을 드러낸다. 바텐더의 애정이 담긴 와인과 샴페인 리스트에 칵테일, 위스키까지 하나하나가 대디의 특색을 그대로 담고 있어 한 번 가면 발길을 끊을 수 없다.

Tip 많은 인원보다는 2-3명 정도 바에서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기 완벽한 곳으로, 리치몬드 제과점에서 매일 가져오는 마롱글라셰는 두 세번 시키게 되는 이 곳의 마성의 메뉴.

  •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30길 80,  문의 02-335-0180

 

 

혼술, 최적의 장소

엔젤스 쉐어  연남동에 위치한 작은 바. 안쪽에 테라스와 실내 공간이 있긴 하지만, 많아야 7-8명 앉을 수 있는 바에 앉지 않았다면 이 곳에 와봤다고 할 수 없다. 칵테일과 위스키를 위주로 하는 이 곳은 정해진 메뉴 없이 원하는 스타일을 말하면 그 자리에서 바텐더가 취향에 맞는 칵테일을 제조해준다. 1인당 세 잔이상 주문할 수 없다는 방침이 있어 혼자 마셔도 취하지 않을 수 있다는 장점 아닌 장점이 특징.

  •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동교로30길 21,  문의 02-3143-0180

(Bar Whi)  핫플들이 위치한 한남동 메인 골목을 지나 뒷골목으로 조금 더 들어가면 카페 보타니크 맞은편에 자리한 작은 바가 있다. 원래는 카레를 팔던 이곳은 바와 테이블 몇 개가 다인 작은 곳이지만 깔끔한 인테리어와 어둑한 조명이 혼술을 마구 부른다. 이곳의 특징은 바로 ‘혼술 플레이트’를 판다는 것! 글래스 와인 한잔에 곁들일 수 있는 작은 안주거리를 세트메뉴 10,000원에 팔고 있어 혼술러들에게는 안성맞춤인 곳이라고 할 수 있다.

  • 주소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남대로27가길 10,  문의 070-8958-0353

 

 

파티파티는 이 곳에서!

주반  요즘 방영되고 있는 윤식당의 첫 회를 본 사람이라면 이 곳이 익숙할 수도 있겠다. 윤여정과 정유미, 이서진이 나PD와 첫 미팅을 가졌던 이 곳은 한식을 기반으로 한 퓨전 요리와 와인, 맥주 등 다양한 주류를 즐길 수 있다. 독특한 플레이팅과 한옥 인테리어가 주반의 매력 포인트!

  •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사직로9가길 12,  문의 02-3210-3737

미주리  해방촌에 한자로 된 명패를 달고 운영되고 있는 이 곳. 처음 문을 열고 들어서면 모임을 하기엔 너무 작은 거 아니냐는 생각을 할 수도 있지만, 좀 더 안쪽으로 들어오면 비밀스런 공간이 모습을 드러낸다. 공간이 모두 분리되어 있고 테이블이 많지 않아 다른 사람은 없는 듯한, 정말 친구네 집에 놀러온 듯한 편안함이 매력적이다.

  • 주소 서울특별시 용산구 신흥로 39,  문의 02-797-2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