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셔츠 이콤마이 바이 마드모아젤 희 (E Comma E by Mademoiselle Hee), 목걸이 벨앤누보(Bell & Nouveau), 데님 팬츠는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티셔츠 이콤마이 바이 마드모아젤 희 (E Comma E by Mademoiselle Hee), 목걸이 벨앤누보(Bell & Nouveau), 데님 팬츠는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드레스 셀린느(Celine).

드레스 셀린느(Celine).

드레스, 브라 모두 디올(Dior).

드레스, 브라 모두 디올(Dior).

BEAUTY INTERVIEW

요즘 많이 바쁘죠? 싱글 앨범 쇼케이스 준비로 빠듯하게 지내고 있어요. 안무 연습도 계속 해야 하고, 며칠간 잠을 제대로 못 자서 피부도 푸석해요.

아침에 눈뜨자마자 하는 일은 뭐예요? ‘밤비’ 챙기기. 일어나자마자 밤비부터 찾아요. 밥도 주고, 밤사이에 밤비가 어지럽혀놓은 거 치우고 다니느라 바빠요.

통화 목록 1순위는? 매니저 언니요. 스케줄 때문만이 아니라 평상시에도 친언니처럼 하루 종일 연락해요.

최근 행복하다고 느끼는 순간은? 족욕할 때요. 아빠가 족욕기를 사주셨는데 소파에 앉아 따끈한 물에 발 담그고 TV 볼 때가 제일 행복해요. 무릎 위엔 강아지 앉혀두고요. 다리가 잘 붓는 편인데 족욕한 덕에 많이 나아졌어요.

스스로 예쁘다고 생각하는 부위가 있나요? 속눈썹이요. 엄마 닮아서 속눈썹이 길고 풍성한 편이에요. 요즘은 숱이 좀 줄었는데, <프로듀스 101> 촬영할 때도 인조 속눈썹을 붙이지 않고, 마스카라만 살짝 했어요.

몸매 관리는 따로 해요? 하루의 대부분을 춤추며 보내기 때문에 운동은 따로 안 해요. 그 대신 뭉친 근육을 풀어줘요. 제가 보기보다 몸이 뻣뻣한 편이거든요. 안무 연습 전후로 애니멀 워킹으로 어깨 근육과 허벅지 근육을 풀어요. 또 허리 디스크 증상이 있어 잘 때는 최대한 똑바로 누워서 자려고 노력해요. 베개도 베지 않고요.

청하만의 스트레칭 비결이 있나요? 저는 근육을 못살게 구는 습관이 있어요. 무의식적으로 손으로 팔다리를 세게 주무르기도 하고 가끔은 꼬집기도 해요. 골반 스트레칭이나 다리 찢기도 수시로 하고요.

허리가 정말 ‘한 줌’인데, 혹시 다이어트도 해요? 사실 지금도 하고 있어요.(웃음) I.O.I 활동 초기부터 지켜봐온 팬들은 아실 텐데 지금 아주 많이 빠진 상태예요. 단기에 확 빠지는 건 안 믿어요. 식단 조절하면서 조금씩 천천히 뺐어요.

다이어트 식단을 알려줄 수 있나요? 제가 보기보다 입맛이 구수해서 별명이 ‘할머니’예요.(웃음) 흰쌀밥보다는 현미밥이나 잡곡밥을 좋아하고, 씁쓸한 착즙 주스도 잘 마셔요. 아, 맞다. 그리고 양파를 엄청 좋아해요. 양념하지 않고 프라이팬에 노릇해질 정도로 살짝 구워 반찬으로 먹으면 칼로리도 낮고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춰주거든요. 요즘은 데뷔 무대 앞두고 체력이 부쩍 떨어져서 생수 대신 홍삼차를 마시고 있어요. 입이 심심할 땐 매니저 언니가 직접 만들어준 고구마 말랭이를 먹어요.

메이크업을 좋아한다고 들었어요. 메이크업 하는 게 재밌어요. 제가 약간 소심한 편인데 메이크업을 하면 자신감이 생기는 것 같아요. 코럴이나 핑크 브라운으로 그러데이션하는 아이 메이크업을 즐겨 해요.

다른 건 몰라도 절대 포기할 수 없는 메이크업이 있다면? 마스카라. 저는 속눈썹 간격에 집착해요. 뭉치지 않게 한 올 한 올 적당한 간격을 유지하는 속눈썹이 예쁘잖아요.

무슨 향을 좋아해요? 요즘은 라벤더나 바닐라 향에 꽂혀 있어요. 달콤한 향에 기분이 나른해지거든요.

피부는 어떻게 관리하나요? 무조건 슬리핑 팩! 평소에 토너로 피부결만 정돈하고 슬리핑 팩을 덕지덕지 바르고 잠들어요. 일주일에 한 번 정도는 얼굴 전체에 아이크림을 펴 바르고 슬리핑 팩을 듬뿍 발라 영양을 공급해요.

청하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이 있나요? 혹시 술? 저는 기분 좋을 때 술을 마시는 편이에요. 그리고 맛있는 음식을 여러 가지 먹어요. 한번에! 폭식은 아니고요. 일단 친구들을 집으로 잔뜩 초대한 다음 족발이든 치킨이든 테이블에 먹고싶은 음식을 다 펼쳐놓고 조금씩이라도 다 맛봐요. 혹은 조용히 드라마 하나를 ‘정주행’ 해요. 요즘은 <군주>를 재밌게 보고 있어요. 이런 취향 너무 올드한가요?(웃음)

방에서 혼자 있을 땐 주로 뭐해요? 제 또래들과 똑같아요. 스마트폰으로 이것저것 보죠. 마음이 힘들거나 의기소침해질 땐 향초를 켜놓고 연습생 시절부터 쓴 다이어리나 팬레터를 읽으면서 힐링하곤 해요.

이번 솔로 앨범을 통해 청하의 어떤 모습을 보여주고 싶어요? I.O.I 멤버 청하가 아닌, 솔로 가수 청하로 팬들께 가까이 다가가고 싶어요. 이제 정말 홀로서기 하잖아요. <프로 듀스 101>때부터 춤으로 알려져 있어서 솔로 타이틀곡도 안무가 어려울 거라고 생각하시는데 누구나 따라 하기 쉬운 동작들로 구성했어요. 여름이니까 신나는 음악에 맞춰 다 같이 춤추면 좋잖아요.

청하의 뮤즈는 누구인가요? 이효리 선배님이요. 어릴 적부터 열렬한 팬이었어요. 지금도 너무 멋있으시잖아요. 이효리 선배님의 당당한 애티튜드를 닮고 싶어요.

잠들기 직전엔 뭐 해요? 너무 재미없는 답변인데 괜찮을까요? 휴대폰이 충전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향기 나는 안대를 착용해요. 일본에서 잔뜩 사왔는데 하나 드릴까요?(웃음).

 

화이트 티셔츠 더 캐시미어(The Cashmere), 스윔수트 올세인츠(All Saints), 뮬 자라(Zara), 귀고리는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화이트 티셔츠 더 캐시미어(The Cashmere), 스윔수트 올세인츠(All Saints), 뮬 자라(Zara), 귀고리는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 MARIECLAIREKOREA 사전동의 없이 본 콘텐츠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