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YELINE
브로 마스카라를 제외한 펜슬, 팔레트, 섀도 등 모든 형태의 브로 제품은 아이라인을 그리는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아이라인 전용 제품보다 옅게 발색돼 오히려 좀 더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느낌의 아이라인을 연출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먼저 브로 제품으로 원하는 모양을 잡고 그 안을 메우는 느낌으로 아이라인을 그리면 되는데, 한번에 많은 양을 발라 짙은 아이라인을 그리기보다는 여러 번 덧발라 원하는 정도의 농도로 조절하는 것이 좋다. 아이라인 전용 제품보다 천천히 말라 메이크업 수정이 훨씬 용이해 특히 초보자들에게 제격이다.
1 클리오 틴티드 타투 킬 브로우. #2 소프트 브라운, 8g, 2만원. 브로 마스카라와 펜 타입 브로 컬러를 한데 담은 듀얼 아이템.
2 보브 드로우 젤 브로우 케익. 1.9g, 7천원대. 브러시가 들어 있는 젤 타입 브로 제품.
3 겔랑 아이브로우 키트. 유니버셜, 4g, 6만7천원. 입체감 있는 눈썹을 위한 브로 팔레트.
TONE-ON-TONE
섀도나 크림 타입으로 출시된 브로 제품은 특히 다양하게 활용하기 좋다. 눈가, 볼, 입술 등에 두루 사용할 수 있기 때문. 밝은 브라운이나 레드 브라운 컬러 제품을 눈가에 얇게 펴 발라 음영을 주고, 납작한 블러셔용 브러시에 제품을 묻혀 광대뼈에서 입술로 이어지는 사선을 중심으로 가볍게 터치하면 얼굴의 윤곽을 또렷하게 살릴 수 있다. 또 같은 컬러를 입술에 톡톡 두드려 바르고 옅은 누드 컬러 글로스를 덧바르면 전체적으로 은은하고 부드러운 브라운 톤의 세련된 누드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1 나스 듀오 아이섀도우. #이졸데, 4g, 4만8천원. 각기 다른 계열의 2가지 브라운 컬러로 구성된 듀오 아이섀도.
2,3 조르지오 아르마니 아이 앤 브로우 마에스트로. #2 웬지 우드, #3 마호가니, 각각 5g, 4만5천원대. 아이브로는 물론 아이 메이크업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멀티 제품.
SOFT SMOKY
눈가에 적당한 음영을 주는 정도의 은은한 스모키 아이 메이크업에도 브로 전용 제품이 유용하다. 이때는 젤 타입의 제품이 안성맞춤인데, 섀도 브러시에 묻혀 눈두덩에 둥글리듯 바르면 자연스러운 스모키 아이가 손쉽게 연출된다. 다른 아이섀도에 비해 천천히 말라 블렌딩하기에도 좋으며, 약간 착색 효과도 있어 메이크업의 지속력 또한 뛰어나다. 옅은 브라운 컬러를 눈두덩에 바르고 좀 더 짙은 계열의 컬러로 속눈썹 사이사이를 메워 아이라인 느낌으로 연출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1 베네피트 브라우 징. 4.35g, 4만7천원. 완벽한 눈썹을 위한 모든 아이템을 한데 담은 아이브로 키트.
2 메이크업 포에버 아쿠아 브로우 키트. 7ml, 5만8천원. 끈적임 없이 부드럽게 발려 자연스러운 눈썹을 연출하는 워터프루프 브로 젤.
3 VDL 엑스퍼트 쉐이프 브로우 컨투어 키트. #02 브라운 컨투어, 5.2g, 2만1천원. 프라이머, 파우더, 블러셔 등을 한데 담은 아이브로 키트.
EYEBROW
아이브로 제품의 가장 기본적인 기능은 자연스러운 눈썹을 연출하는 것. 이때 특히 효율적인 방법은 먼저 머리 색과 같은 계열의 섀도 타입 제품으로 눈썹의 빈곳을 자연스럽게 메우는 것이다. 그런 다음 브로 펜슬로 디테일한 눈썹의 모양을 잡고 브로 마스카라로 눈썹의 결을 한 올 한 올 살려 마무리하면 끝. 여기에 은은하게 펄이 감도는 샴페인 컬러 펜슬을 눈썹뼈 주변에 발라 하이라이트를 주면 좀 더 입체감 있는 눈썹을 연출할 수 있다.
1 코드 글로컬러 P. 브로우 마스카라. #옐로우 브라운, 8ml, 1만5천원. 자연스러운 눈썹 결을 살리는 브로 마스카라.
2 샹테카이 브로우 리프트 에끌라. 1.41g, 3만6천원. 눈썹뼈 부분에 하이라이트 효과를 주는 샴페인 컬러 펜슬.
3 맥 에스프레소. 1.5g, 2만6천원. 매트한 질감의 진한 브라운 아이섀도.
4 보브 스타일러 브로우카라. 5g, 7천원대. 브러시가 눈썹의 결을 살리고 자연스러운 색감으로 눈매를 살려주는 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