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을 즐기는 사람들은 물론, 메이크업 초보자라도 얼굴에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립 메이크업을 선택한다. 또 드라마 속 셀럽들의 메이크업 중 단연코, 화제가 되는 것 또한 립 컬러. 하지만 무작정 따라 샀다가는 몇번 바르지도 못한 채 화장대에 자리만 차지하기 부지기수다. 그래서 알아보았다. 요즘 백화점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립 컬러.
1 디올 흔하지 않아 매력적인 딥한 라즈베리 컬러로 출시 첫 달 3개월 치 판매 물량이 완판되었다. 입술에 광택만을 주는 섬세한 펄감으로 평소 펄이 함유된 립스틱을 선호하지 않는 사람에게도 추천한다
2 나스 작년 가을 유행한 마르살라 대표 립 컬러로, 글로벌 품절을 일으키기도 한 베스트셀러. 벨벳 같은 마무리 감의 빛 바랜 장밋빛 핑크 컬러가 매력적이다.
3 랑콤 압솔뤼 루즈 데피니션 출시 이후 랑콤 립스틱 부문의 매출이 173% 이상 성장했는데, ‘마틸다 레드’가 그 주역이다. 시상식 속 여배우들이 바를 것 같은 클래식한 느낌의 레드 컬러.
4 톰포드 톰포트 립 제품 중 2015년 한 해 동안 꾸준히 매장 판매 1위를 차지한 주인공. 한국에서 특히 인기가 많은 생기 있는 오렌지 코랄 컬러로 뛰어난 발색을 선사한다.
5 슈에무라 출시 11개월만에 11만개 판매고를 올린 이례적인 사례를 기록했다. 자줏빛이 감도는 핫핑크 컬러로, 특유의 보송보송한 텍스쳐가 입술을 꽃잎처럼 물들이기에 그만이다.
6 조르지오 아르마니 푸시아 핑크 컬러가 얼굴을 밝혀주어 일명 ‘형광등 립스틱’으로 불린다. 하지원, 공효진, 한지혜 등 드라마 속 여주인공 립스틱으로 유명하다.
7 샤넬 샤넬의 아이코닉 컬러로 손꼽히는 레드. 그중에서도 베스트 립 컬러는 ‘피라뜨’다. 푸른빛이 감도는 체리 레드 컬러인데, 너무 매트하지도 촉촉하지도 않아 다양한 립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하다.
8 입생로랑 50여가지 색상 중 광고 컬러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출시 이후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립 컬러. 누구에게나 어울리는 핑크 코랄 컬러가 입술을 투명하게 물들여 더욱 매력 있다.
9 맥 론칭 이후 10년 넘게 꾸준히 사랑 받는 맥의 대표적인 립스틱.레드립 입문자에게 추천하는 사과 같은 레드 컬러이다. 작년 가을부터 매트한 마무리 감의 리얼 레드 컬러가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절정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