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즈인더트랩> 홍설의 헤어 스타일에 눈독 들이고 있다면 집중하길. 무작정 “뽀글뽀글하게 말아주세요.”라고 했다간 미용실을 나설 때쯤 홍설이 아닌 <해리포터>의 ‘해그리드’가 된 자신을 발견하게 될지도 모른다. 그래서 준비했다. 싱크로율 99%. 홍설의 러블리한 헤어스타일 완벽하게 따라 하는 법.
Step 1 미디움 레이어로 커트하라
가슴까지 오는 기장을 갖췄다면 펌을 하기 전 적절한 커트가 필요하다. 전체적인 커트의 형태는 미디움 레이어. 컬을 연출했을 때 가벼워 보이는 동시에 지저분해 보이지 않으려면 적당히 무게감이 있게 층을 내주는 것이 중요하다.
Step 2. 뒤죽박죽 퍼피 베이비 펌으로 시술하기
아무리 신뢰하는 헤어 스타일리스트라도 펌 시술 전에는 충분한 소통의 시간이 필요하다. 다음은 실제로 홍설의 퍼피 베이비 펌을 시술한 헤어 스타일리스트 백흥권 실장의 친절한 설명이니 참고하라. “웹툰 내용대로 천연 곱슬을 연출하려고 했어요. 쇼트커트나 단발머리에 주로 시술하는 베이비 펌 테크닉을 홍설 캐릭터에 맞게 응용했죠. 베이비 펌으로 앞부분과 윗부분을 말아 볼륨감을 살려주고 옆 머리와 뒤통수에서 목덜미로 이어지는 부분은 좀 더 굵게 말았어요. 로트를 다양한 방향으로 말아 루스한 느낌을 살렸죠. “
Step 3 세심한 스타일링은 필수다
하루 종일 러블리하게 연출하기 위해선 생각보다 손이 많이 간다. 손가락으로 시계 방향과 반시계 방향으로 번갈아 가며 컬을 만들며 드라이하는데, 이때 찬바람을 이용해야 컬이 풍성해진다. 드라이를 마친 후 컬을 강조하고 싶은 부분이 있다면 31~35mm 정도의 굵은 아이론을 이용해 부분적으로 굵게 말아줄 것. 앞머리를 곱슬곱슬하게 연출하기 위해선 매직기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일정한 방향이 아닌, 섹션 별로 다양한 방향으로 컬을 만들어야 발랄하고 귀여운 앞머리가 완성된다.
홍설 담당 헤어스타일리스트가 직접 추천하는 스타일링 아이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