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디한 메이크업을 하려면 내 얼굴에 맞게 변화를 주는 아이디어가 필요하다. 외국 모델의 사진을 보고 따라 하다가는 낭패를 보기 십상. 올봄 유행하는 블루 아이, 긴 속눈썹, 반짝이는 아이섀도, 부스스한 프렌치 헤어 따라잡기.
BLUE EYES 블루 아이 메이크업
블루는 아시아 여성들이 도전하기 어려운 컬러가 틀림없다. 하지만 아이라인의 모양이나 두께만 잘 조절하면 트렌디한 블루 메이크업도 어렵지 않게 소화할 수 있다. 아시아 여성의 블루 아이 메이크업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쌍꺼풀이 짙거나 눈이 꺼진 서구적인 눈이 아니라면 아이섀도보다 아이라이너를 선택하는 것. 그리고 라인을 되도록 얇게 그리되 눈꼬리는 얇고 길게 빼 날렵해 보이게 연출하는 것이다. 만약 블루 컬러를 눈두덩에 펴 바르는 과감한 메이크업을 시도하고 싶다면 되도록 펄이 없거나 매트한, 또는 채도가 높은 블루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실패할 확률을 낮추는 방법이다.
HUGO BOSS
-
-
입생로랑 꾸뛰르 팔레트. #리브 고쉬, 5g, 8만3천원대. 5가지 컬러의 아이섀도 팔레트.
-
-
바비 브라운 쉬머 워시 아이섀도 #프렌치 블루, 2.8g, 3만4천원. 은은하게 반짝이는 블루 아이섀도.
-
-
터치인솔 컬러버킷 플래쉬 팝업 젤러. #4, 0.5g, 8천원. 아이섀도와 아이라이너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제품.
-
-
시슬리 휘또 아이 트위스트 .#12 에메랄드, 1.5g, 4만8천원. 다양한 두께의 아이라인을 그릴 수 있는 제품.
-
-
에스티 로더
더블 웨어 스테이-인-플레이스 아이펜슬. #06
사파이어, 1.2g, 3만원대. 깔끔한 아이라인부터 번진 듯한 스모키 아이까지 연출할 수 있는 아이 펜슬.
-
-
메이크업 포에버 아쿠아마틱. #I-22, 1.4g, 3만2천원대. 강력한 워터프루프 아이라이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