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 세럼

화제의 욕 세럼

 

허벌 페이스 푸드 세럼. 59ml, 12만4천원.
바를 때 나오는 욕의 강도_ 5
전지현 세럼이란 애칭으로 욕세럼 열풍을 몰고 온 바로 그 제품. 15가지 천연 성분 추출물의 항산화 효과로 피부결 개선, 모공과 잔주름을 케어 효과를 준다. 하지만 바를 때의 고통은 상당해서, 바르고 발을 동동 구를 정도의 따가움이 느껴진다. (참고로 에디터는 피부가 민감한 편)홍조는 몇 분 있다 가라 않지만 따가움의 잔상은 한동안 남는다. 꾸준히 사용하면 피부결 개선효과가 상당하다는데, 고통의 트라우마로 꾸준한 사용이 조금 힘들다는 점이 아쉽다. 

보나쥬르 익스트림 스팟 세럼. 50ml, 2만8천원.
바를 때 나오는 욕의 강도_ 2
사용해본 욕세럼 중 가장 저렴이 버전. 호랑이가 피부에 상처가 나면 뒹군다는 식물, 병풀을 주성분으로 해 피부 재생력을 높이는 효과가 강력하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보습 효과와 함께 흔적 케어에도 효과적이라고. 이 제품 역시 바르자마자 따끔거림이 느껴지는데, 그보다는 강력한 쿨링감이 더 와 닿는다. 쿨링감이 강한 트러블 케어 제품을 바르는 기분이랄까. 다른 욕세럼들처럼 모공이나 각질 케어보다는 여드름 피부나 자꾸 트러블이 생기는 피부, 지성 피부에 데일리 케어 제품으로 사용하면 좋을 듯하다.

내추럴 퍼시픽 프레쉬 허브 오리진 세럼. 50ml, 2만9천원.
바를 때 나오는 욕의 강도_ 3
욕세럼의 저렴이 버전으로 유명한 제품. 제품 뒷면을 보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주름 개선 기능성 화장품이라는 글귀다. 이 제품 역시 97% 천연 유래 성분들로 만들어 강력한 항산화 효과와 모공 및 주름 개선 효과를 지녔다. 두 개 층으로 분리된 제품을 잘 흔들어 바르면 되는데, 따가움은 다른 제품에 비해 덜한 편. 피부에 바늘을 살짝 갖다 대는 정도다. 1주일간 꾸준히 사용했는데 드라마틱한 변화보다는 코 옆의 모공 지뢰밭이나 입 주변 각질이 깔끔해지는 정도의 효과를 보았다.

블리스 필링 그루비 페이셜 세럼. 30ml, 9만2천원대.
바를 때 나오는 욕의 강도_ 4
이름처럼 필링에 중점을 둔 제품. 그래서인지 바를 때 따끔거림의 강도도 높은 편이다. 세안 후 얼굴에 물기가 있을 때 사용하면 되는데, 처음 바르면 (특히 피부 상태가 안 좋은 경우라면) 따가움에 몸이 움츠려든다. 하지만 신기하게도 피부가 빨갛게 되거나 자극이 오래가지는 않는 편. 2~3일 정도 사용하면 각질이 현저히 사라지고, 각질이 사라져서인지 피부톤 또한 밝아진 느낌이 든다. 특히 피곤할 때 잘 생기는 좁쌀 여드름이나 한 두 개씩 올라온 트러블 진정에도 효과적이다.

이즈크리니컬 액티브 세럼. 30ml, 17만원.
바를 때 나오는 욕의 강도_ 2.5
수 많은 헐리우드 스타들의 애정템으로 유명한 제품. 욕세럼 중 가장 고가다. 이 제품 역시 항산화 효과와 피부결 개션에 효과적이라고. 발랐을 때의 느낌은 따가움보다 싸한 쿨링감이 더 크다. 아주 강한 정도의 쿨링 효과로 생각하면 되는데, 얼굴에 파스를 바른 듯한 싸함에 약간의 따끔거림이 동반되는 정도다. 통증에 민감한 이들도 참을 수 있을 정도. 신기한 것은 싸하고 따끔한 느낌이 있는데 광대뼈 부분의 붉은기 진정에 효과적이라는 것. 심지어 효과를 바른 후 바로 확인할 수 있어 더욱 신기할 뿐이다. 붉은기가 심하거나 각질이 지저분하게 일어났을 때 사용하면 만족할 만한 효과를 즉각적으로 볼 수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