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06mcmabemd13_02

1 기적의 복식호흡

프랑스의 재활치료 전문의 마르셀 고프리에의 호흡법을 꾸준히 실천하면 처진 뱃살을 탄력 있게 만드는 것은 물론 느슨해졌던 회음부의 근섬유 조직을 80% 정도 회복할 수 있다. 먼저 앉은 자세 또는 선 자세에서 숨을 깊이 들이 마신다. 복부에서부터 시작해 몸속 공기를 모두 밖으로 내보낸다는 생각으로 있는 힘껏 숨을 내쉬고, 끝까지 내쉬었다고 생각될때 최대한 오랫동안 숨을 참는다. 이 호흡을 한 달 동안 하루도 빠짐없이 매일 12회 실행하자. 한 달에 허리둘레가 1cm씩 줄어들 것이다.

2 순환 마사지

남들만큼 운동을 하는데도 아랫배가 출렁인다면 스트레스나 잘못된 식습관, 유전적인 요인, 호르몬의 변화가 주된 원인이다. 이런 타입은 복부 마사지를 하면 의외로 효과를 볼 수 있는데, 복부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면서 지방세포를 줄이고 지방세포 안에 갇혀 있는 지방산을 제거하거나 혈액에 섞여 있는 지방산들을 밖으로 빠져나가게 하는 원리다.

마사지법은 생각보다 간단하다. 손을 따뜻하게 한 후 명치 위 배꼽을 향해 미끄러지듯 눌러주고, 갈비뼈 주변을 위에서 아래로 쓸어 내린다. 배꼽을 중심으로 원을 그리듯 쓰다듬다가 배꼽 주변을 15~30초간 꾹 누른다. 특히 아침 공복에 이 마사지를 하면 밤에 잠들어 있던 장기를 깨워 컨디션이 회복된다고 하니 참고할 것.

3 속을 편안하게 해주는 차

배 속이 뒤집힌 것처럼 좋지 않을 때, 배에 탈이 나거나 염증이 생겼을 때, 배가 이유 없이 더부룩할 때는 차를 마셔볼 것. 와일드 캐모마일 차는 염증을 완화하고 긴장을 푸는 데 탁월하며, 페퍼민트 차는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데 도움을 준다. 또 매실차의 카테킨 성분은 장내의 나쁜 세균이 번식하는 것을 막아주며, 말린 귤껍질을 우려내는 진피차는 몸을 따뜻하게 하고 혈액순환을 도와 복부 관리에 효과적이다.

 

 

1606mcmabemd13_18

 

4 안티셀룰라이트 크림

복부는 지방이 단단하게 모여 있는 셀룰라이트의 집합소나 다름없다. 그동안 슬리밍 크림을 바르고도 효과를 보지 못했다면 마사지를 병행하지 않았기 때문일 확률이 높다. 복부 지방의 경우 하루도 빠짐없이 최소 2~3주 안티셀룰라이트 크림을 바르고, 꾸준히 그리고 정성스레 마사지해야 눈에 띄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지방세포에 축적된 지방산을 분해하는 활성화 물질이 셀룰라이트를 억제하는 원리. 게다가 피부 탄력과 리프팅 기능도 갖춰 가로로 접힌 주름까지 제거하는 데도 효과적이다.

1 블리스 러브 핸들러. 250ml, 6만4천원. 카페인 성분이 지방층을 자극하고 셀룰라이트를 감소시킨다.
2 멜비타 로즈 골드 리파이닝 세럼. 125ml, 5만2천원. 유기농 핑크 베리와 로즈힙 오일, 커피에서 추출한 카페인 성분이 탄력을 강화한다.
3 클라란스 크렘 마스벨트. 200ml, 8만원. 과다한 지방을 제거하고 탄력을 강화한다. 복부와 허리, 엉덩이 관리에 특히 효과적.
4 네오젠 더마로지 엑스타임 바디 스프링 슬리머. 100ml, 2만5천원. 단단해진 지방세포를 자극해 일시적인 셀룰라이트 감소 효과를 볼 수 있다.
5 아이젠버그 바디 리파이닝 세럼. 150ml, 11만원. 독자 개발한 슬리밍 기능 성분이 라인을 잡아준다.
6 비오템 비키니 코드. 150ml, 5만8천원대. 꼬집듯이 마사지하면 늘어진 복부에 탄력이 붙는다.

 

1606mcmabemd13_19

5 프리바이오틱스의 힘

장, 뇌, 질병, 알레르기는 서로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 장 건강에 문제가 생겨 우리 몸에 해로운 것을 여과하지 못하면 혈액과 면역 조직, 뇌가 정복당하고, 그 결과 피로와 통증, 관절염, 근육통, 알레르기, 과체중, 우울증, 스트레스, 편두통에 시달릴 위험이 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유익한 박테리아들을 전략적으로 키울 필요가 있는데, 이때 도움을 주는 것이 바로 프로바이오틱스라는 유산균이다. 신선한 채소를 충분히 섭취하면 유익균을 공급받았지만, 현재는 인스턴트식품과 가공식품이 많아져 유익균을 얻기가 힘들다.

1 판도라뷰티 바이 뉴트리 UV 다이어트. 500mg×60정, 6만9천원. 체지방 감소와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을 예방한다.
2 바이탈뷰티 프로바이오. 350mg×60캡슐, 6만5천원. 캡슐 한 개당 1백억 마리의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되어 유익균이 장에 안착해 증식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3 LG생명과학 프로바이오틱스 리튠 베네핏. 2g×30포, 2만5천원. 요거트맛 분말 유산균.
4 DHC 식이섬유. 3.5g×30포. 2만2천원. 파우더 타입의 식이섬유. 수용성과 불수용성 식이섬유를 균형 있게 배합해 대사를 촉진하고 장을 편안하게 해준다.
5 케리 통쾌하리. 30포, 6만원. 장의 연동운동을 개선해 변비를 예방하고 식후 혈당 상승을 조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