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대지 않은 듯 내추럴한 눈썹
눈썹 하나로 첫인상이 달라 보인다는 건 누구나 아는 사실이다. 마치 손대지 않은 듯 자연스럽고 완벽한 눈썹을 연출하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다. 눈썹산에서 시작해 눈썹 앞머리 쪽으로 이동하면서 빈곳을 채우는데 이때 한 올 한 올 결을 살리면서 그린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아영은 앞머리는 브로 펜슬로 그리고, 나머지 빈곳은 부드러운 파우더 타입의 브로 섀도를 브러시로 채우면 자연스러운 눈썹을 완성할 수 있다고 조언한다. 만약 모발을 밝은색으로 염색했다면 눈썹 역시 모발과 유사한 컬러의 브로 마스카라로 눈썹 결을 따라 빗으면서 마무리할 것. 브로 마스카라는 눈썹의 전체적인 톤을 고르게 정돈할 뿐 아니라 결을 깔끔하게 고정하는 효과가 있다.
진하지만 부담스럽지 않은 레트로풍 여배우 눈썹
‘숯검댕 눈썹’으로 오해하지 말길. 평소보다 한 겹 정도 덧칠한 느낌의 진한 눈썹은 피부를 더 환해 보이게 하는 효과를 선사한다. 단, 눈썹만 우스꽝스럽게 도드라지지 않게 하려면 눈썹을 모발 색과 맞춰야 한다는 점을 명심할 것. 먼저 매트한 질감의 진한 브라운이나 진회색 섀도로 눈썹 사이를 채운다. 그런 다음 브로 브러시로 한번 더 쓸어주면 부담스럽지 않을 정도로 또렷한 눈썹을 연출할 수 있다. 눈썹 모양을 잡는 데 어려움을 느끼는 메이크업 초보자라면 이니스프리의 아이브로우 가이드 같은 눈썹 모양의 팁을 대고 그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눈썹에 컬러를 입히다
최근 컬러풀한 눈썹이 유행하면서 과감한 컬러의 눈썹을 시도하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눈썹을 분홍색이나 초록색 등 펑키하고 비비드한 컬러로 염색할 자신이 없다면, 컬러풀한 섀도나 브로 크림, 브로 마스카라를 사용하는 것도 색다른 시도가 될 듯. “먼저 펄이 없는 매트한 컬러 섀도로 눈썹을 전체적으로 채우세요.”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아영의 조언대로라면, 어떠한 컬러로든 먼저 눈썹의 빈곳을 자연스럽게 터치한 뒤에 본래의 눈썹 색을 또렷하게 살려주는 브로 마스카라로 눈썹을 쓸어주는 것이 좋다고 한다. 좀 더 컬러를 선명하게 살리고 싶다면 눈썹 사이에 바른 것과 같은 색의 브로 크림을 스크루 브러시로 입혀주면 된다.
결을 한 올 한 올 살린 풍성한 눈썹
1980년대를 풍미한 여배우 브룩 쉴즈의 눈썹을 연상케 하는, 결을 한 올 한 올 살린 풍성한 눈썹을 연출하고 싶다면, 먼저 눈썹 앞머리를 제외한 눈썹 뒤쪽의 빈곳을 브로 섀도나 브로 젤로 가볍게 터치한다. 결을 살린 눈썹을 연출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브로 마스카라를 바르는 방향. 뒷부분은 눈썹 위에서 아래로 고정시키듯 바르고, 앞머리는 반대로 아래에서 위로 발라야 하는 것. 눈썹 앞머리가 숱이 적은 편이라면 브로 마스카라를 사용하기 전에 브로 틴트로 한 올 한 올 심는 느낌으로 채우면 결을 효과적으로 살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