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 립. 가을·겨울이면 마치 공식처럼 자동으로 연상되는 립 컬러다. 옷차림이나 헤어스타일에 따라 클래식하게, 글래머러스하게, 레트로풍으로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는 데다 얼굴이 하얗고 깨끗해 보이는 효과가 있어 레드 립스틱은 그야말로 시즌을 막론한 스테디셀러. 하지만 잘못 바르면 오히려 입술이 지저분해 보이거나 매운 음식을 먹고 입을 안 닦은 듯 보일 수 있으니 레드 립을 시도하기 전, 다음의 몇 가지는 잘 알아두어야한다.

 

    1. 우선 베이스 메이크업을 할 때 메이크업 베이스나 파운데이션을 입술에 얇게 발라 입술 색을 살짝 가리는 것이 좋다. 그래야 더욱 선명한 빨간 입술을 연출할 수 있기 때문.
    2.  립 라이너나 브러시로 입술 라인을 그린 후 안쪽을 채우는 느낌으로 발라야 한다. 이렇게 해야 입술 선이 깔끔하기 때문인데, 만일 번진 듯한 느낌을 원한다면 이와 반대로 입술 안쪽을 먼저 바른 후 브러시나 손가락으로 스머징한다. 이때도 마지막에는 면봉으로 입술 라인을 깔끔하게 정리하는 것을 잊지 말길.
    3.  마지막으로 레드 립은 입술 안쪽 깊숙이까지 바르지 말 것을 권한다. 앞니에 립스틱이 묻기 십상이다보니 신경이 쓰여 수시로 거울을 보거나 말할 때 어색해하는 사태가 발생할수 있으니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