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상을 칙칙하게 만드는 다크서클 개선하기
다크서클이 어두운 갈색이라면 자외선에 의한 색소 침착, 푸른 기가 돌면 혈액순환 장애가 원인이다. 색소 침착이 원인이라면 외출 전 눈가 전용 자외선 차단제를 반드시 바르고, 비타민 C가 풍부한 화이트닝 아이 세럼을 자주 바르도록 한다. 혈액순환이 문제인 경우는 찬 타월과 뜨거운 타월을 번갈아 눈가에 대고 마사지하는 냉온 찜질이 도움이 된다. 눈을 비비면 눈가로 혈액이 고여 다크서클에 치명적이므로 피하고, 혈액순환을 돕는 비타민 K가 풍부한 브로콜리, 상추, 케일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다.
지친 눈가에 활력 불어넣기
얼굴과 마찬가지로 눈가 관리의 기본 역시 클렌징. 아이 메이크업은 반드시 전용 클렌저로 먼저 지운 뒤 세안하고, 폼 클렌저로 눈가를 심하게 문지르며 세안하는 것은 피한다. 세안 후 아이케어 제품을 바를 때는 안에서 바깥으로, 두드리듯 흡수시킨다. 눈이 피로할 때는 간단한 지압으로 피로를 그때그때 푸는 것이 좋다. 먼저 관자놀이 뒤편에 엄지손가락을 고정하고 검지를 굽혀 눈 주 변의 오목한 부분을 강하게 지압한다. 그런 다음 눈썹뼈부터 관자놀이까지 한번에 쓸어가며 혈을 자극하면 눈가의 피로를 빠르게 풀 수 있다.
굵고 가는 눈가 주름 펴기
눈가 주름에는 꾸준한 눈 운동이 효과적. 쉽게 할 수 있는 눈초리 운동법을 익혀두자. 먼저 눈동자가 정면을 주시한 상태로 눈 주위의 근육을 의식하면서 위, 아래 속눈썹이 서로 붙을 때까지 천천히 눈을 가늘게 뜬다. 이때 미간을 찌푸리지 않고 눈에만 신경을 집중하는 것이 포인트. 5초간 이렇게 눈 주위의 긴장을 유지한 후, 팽팽하게 눈 주위를 당기듯 얼굴의 힘을 빼기만 하면 된다. 매일 아이크림을 바를 때 간단한 마사지도 잊지 말 것! 중지와 약지를 이용해 눈가를 톡톡 두드리며 제품을 흡수시키는 것만으로도 눈가 피부의 탄력이 향상된다.
아침마다 퉁퉁 붓는 부기 잡기
즉각 부기를 없애는 가장 쉬운 방법은 녹차 티백을 눈두덩에 얹어두거나, 녹차 우린 물을 얼린 얼음을 수건으로 감싸 눈가에 올려놓는 것. 이때 얼린 콩주머니로 대신해도 되는데, 얼린 콩은 혈관을 수축해 부기를 완화하는 데 좋다. 손 마사지도 도움이 되는데, 엄지와 검지가 만나는 움푹파인 부분을 손가락이나 면봉 등으로 꾹 눌러 5분 정도 지압하면 된다. 또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레몬즙을 탄 물을 마시면 밤새 쌓인 노폐물 배출이 원활해 눈과 함께 전체적인 몸의 부기를 가라앉히는 데 효과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