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 제품이 여기저기서 쏟아지고 있다. 이미 많은 여성이 주목하는 한방 뷰티 제품은 물론, 생활 곳곳에 한방을 바탕으로 한 각종 제품이 속속 포진고 있는 것. 우리가 잘 모르던 다양한 한방 원료는 우리 몸에 가장 효과적인 성분으로 명성을 얻는 중이다. 이제는 트렌드의 하나로 자리 잡은 한방 제품 중에서도, 요즘 눈에 띄는 대표 아이템을 모아봤다.
감초 추출물로 변비약의 부작용 ‘복통’을 개선한
100% 생약 성분으로 만든 종근당의 ‘생유’
많은 여성이 찾는 변비약 중에도 한방 성분을 함유한 제품이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그 주인공인 종근당의 ‘생유’는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해 원활한 배변을 돕는 대황, 복통과 설사를 완화하는 감초를 주성분으로 해 장에 부담을 주지않고 변비 개선 효과가 탁월하다. 대황과 감초의 복합 처방은 중국 고대 의서인 <금궤요략>에도 수록되는 등 오래전부터 변비 완화 효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부작용으로 오는 복통이 두려워 변비약 먹는 것을 꺼렸다면, 한방생약 성분의 변비약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산삼수와 녹용 추출물을 담은
미샤의 ‘금설 텐션 팩트’
질 좋은 팩트로 유명한 미샤의 ‘금설 텐션 팩트’는 진귀한 한방 성분을 담은 고영양 텐션 팩트다. 정제수 대신 사용한 25년근 산삼 발효 산삼수와 녹용 추출물 등의 한방 성분이 피부를 한층 탄력 있고 건강하게 가꿔준다. 이 밖에 인삼, 녹나무, 강황, 천궁 등 열 가지가 넘는 한방 약재를 원료로 만든 미샤 고유의 한방 성분으로 피부에 유약을 바른 듯 윤기를 살려주는 유약보함액과 장미꽃수, 순금도 들어 있다.
인삼 엑스를 주성분으로 한
려(呂)의 ‘자양윤모 탈모방지 샴푸’
두피와 모발의 건강을 생각하는 여성들이 늘어나면서, 샴푸에도 한방 열풍이 불고 있다. 한방 샴푸로 유명한 려(呂)에서 출시한 ‘자양윤모 탈모방지 샴푸’는 기존 인삼 추출물 대비 사포닌 성분을 10배 강화한 인삼 엑스를 주성분으로 함유하고 있다. 그만큼 효과도 탁월해 스트레스와 외부 자극으로 약해진 모근을 강화하고 탈모를 방지하며 가늘고 힘없는 모발을 굵고 튼튼하게 만든다.
한방 추출물과 복합 생약 추출물을 함유한
애경의 ‘동의생약 치약’
대표 생필품인 치약도 아무거나 고를 수 없다. 한방 치약의 대세로 떠오른 애경의 ‘동의생약 치약’은 맥문동, 육계, 당귀, 작약 등 <동의보감>에 실린 구강 질환 예방에 좋은 8가지 생약 추출물을 함유하고 계면활성제, 파라벤, 타르색소 등의 유해 성분을 배제했다. 감초의 주요 성분인 글리시리진산을 함유한 시린이 한방 치약과 은행잎에서 추출한 천연 생약 항균 성분인 은행잎 엑스를 처방한 잇몸 한방치약 2종 중 원하는 효능에 따라 골라 쓰면 된다.
한방 콤플렉스를 함유한
듀이트리의 ‘본안 마스크’
듀이트리의 ‘본안 마스크’는 자연 유래 복령 추출물을 함유한 시트에 감초 추출물, 상백피 추출물, 어성초 추출물 등 한방 콤플렉스의 영양 성분을 더한 제품이다. 소나무를 벌목한 후 3~4년이 지난 뒤 소나무 뿌리에 붙어 자라는 귀한 버섯인 복령이 주원료다. 복령에서 뽑은 섬유로 만든 자연 유래 시트를 채택해 시트자체도 스킨케어 효능을 지닌 것이 특징이다.
editor’s say
현대인이라면 생활하는 동안 곳곳에서 우리를 위협하는 독소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 가습기 살균제 때문에 받은 충격이 채 가시기도 전에 유해 성분 논란이 인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발암 물질이 든 치약까지 우리 일상 도처에 유해 물질이 숨어 있다. 이런 상황에서 한방 성분의 효과가 더욱 빛을 발한다. 오랜 세월 사용해온 만큼, 안전성과 효과를 어느 정도 보장하는 성분으로 인정받기 시작한 것이다. 화장품을 시작으로 샴푸, 치약, 최근에는 변비약까지 한방 성분을 원료로 한 제품이 인기를 끄는 이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