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uity-1

FRUITY GIRL

두꺼운 입술을 얇아 보이게 할 때는 그러데이션하는 것이 보통. 하지만 블러 효과를 준 것처럼 입술 선을 흐트러뜨리면 입술이 오히려 더 두꺼워 보인다. 입술 안쪽은 진하게, 바깥쪽은 밝게 표현해야 과즙이 물든 것처럼 자연스럽다.

HOW TO

나스 벨벳 매트 립 펜슬 #레드 스퀘어 로 입술 선을 그린 다음 면봉으로 번지게 만들어 입술 윤곽을 없앤다. 나스 벨벳 매트 립 펜슬 #인페추에티드 레드를 입술 안쪽에 톡톡 두드려 그러데이션한다. 눈두덩에 입생로랑 꾸뛰르 팔레트 #턱시도 의 그레이 섀도를 펴 발라 완성.

 

clear-3

CLEAR RED

입술 모양에 자신이 없다면 매트한 립스틱을 입술에 꽉 채워 발라보자. 입술 선을 정교하게 그리기는 어렵지만, 잘 만 그려놓으면 작은 입술이 도톰해 보이거나 처진 입매가 살짝 올라가는 등 결점을 어느 정도 보완할 수 있다.

HOW TO

샤넬 코코 코드 #블러쉬 아모니의 레드 섀도를 눈두덩과 아랫눈썹 라인에 바른다. 입술은 맥 레트로 매트 리퀴드 립 컬러 #패션 레거시를 브러시로 깔끔하게 그린 다음 티슈로 눌러 유분을 없앤다. 그 위에 맥 피그먼트 컬러 파우더 #베이식 레드를 납작한 브러시로 누르듯 덧발라 매트한 질감을 살린다.

 

C OF COMFORT

C OF COMFORT

매트 립, 더 예쁘게 표현하기

1 얼굴을 전체적으로 매트하게 표현하면 산뜻해 보이지 않는다. 베이스 메이크업은 최대한 자연스럽고 얇게 해야 한다. 눈은 마스카라나 촉촉한 크림 섀도를 부드럽게 바르는 정도로 마무리하는 것이 쿨하다.

2 각질을 가리려고 립밤을 바르면 립스틱과 섞여 매트하게 표현되지 않는다. 바셀린으로 입술 각질을 불린 뒤 스크럽으로 살살 문지르고 젖은 화장솜으로 닦아낸 후 립스틱만 바를 것.

3 입술 선을 또렷하게 강조하려면 입술 주변의 솜털과 얼룩을 깨끗하게 가리는 밑 작업이 필수. 거뭇거뭇한 부분에 파운데이션이나 컨실러를 발라 입술 주변을 깨끗하고 균일하게 정리해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