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73493984

1. 피부 트러블이 생기는 습관 고치기

먼저, 트러블의 패턴을 잘 파악해야 한다. 유독 한 쪽 볼에 트러블이 자주 난다면 전화를 받을 때 스마트 폰을 한 쪽으로만 대지 않는지 살펴보자. 혹은 잘 때 한 방향으로만 얼굴을 대고 자거나, 업무 중 무의식적으로 모니터를 보며 한 손으로 턱을 괴고 있지는 않은지 생각해 볼 것. 사소한 습관들이라도 얼굴에는 트러블로 확연히 드러난다.

2. 여드름 케어 제품 활용하기

여드름을 가리기 위한 커버 메이크업은 모공을 막으면서 더 큰 피부 트러블로 이어질 수 있다. 트러블의 징조가 보일 때에는 살리실산과 같은 여드름 치료용 성분이 들어간 제품을 사용해보자.

3. 스크럽을 부지런히 하기

모공을 막는 피부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하기 위해 일주일에 한 번은 스크럽을 할 것. 수분 크림을 열심히 바른다고 해도, 피부 표면에 각질이 남아 있다면, 피부 깊숙한 곳까지 수분이 전달되기 어렵다. 스크럽을 통해 탈락된 각질을 벗겨내고 노폐물을 씻어내자.

4.  발 각질 관리

스크럽 제품을 발에도 사용해 발 각질까지 관리하자. 면도기 형태의 발 각질제거기는 효과가 일시적일 뿐, 다시 생겨날 각질 범위를 늘린다. 각질 관리 후에는 보습 효과가 뛰어난 페이셜 마스크를 발에 발라 손상된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자.

 

5. 마음을 느긋히 먹기

야심차게 새 화장품을 장만했는데, 기대한 만큼의 효과가 없어서 실망이라고? 스파 브랜드 블루머큐리의 스킨케어 전문가 랜스 에치슨은 데일리 스킨케어 루틴에서 새 제품은 가급적 한가지씩만 추가해야 효과가 나타날 것이라고 말한다. “또한, 대부분의 활성화 성분은 시간이 지나야 효과를 발휘하니 즉각적인 효과를 보지 못하더라도 포기하지 마세요.” 그의 조언이다.

6. 핸드크림의 중요성

물과 종이, 화학 성분은 손의 피부를 메마르게 만드는 주범이다. 글로벌 네일 케어 브랜드인 크리에이티브 네일 디자인의 잰 아놀드는 피부를 메마르게 하는 것들로부터 매일 싸워야 한다고 말한다. 종이나 화학 성분을 자주 접하는 일을 한다면 핸드크림을 상비해둘 것. 그는 “각질 제거가 가장 중요해요. 손에는 피지선이 거의 없기 때문에 이를 보완하기 위해 리치한 제형의 크림을 발라줘야 하죠.”라고 덧붙였다.

7. 샤워 후 수분관리

너무 뜨거운 물로 샤워하는 습관을 버려라. 뜨거운 물로 샤워를 마친 후의 상대적으로 차갑고 건조한 공기는 피부를 메마르게 만들기 때문. 샤워 후 피부의 수분을 간직하기 위해서는 수건으로 몸을 두드리면서 물기를 말려야 한다. 우리가 AHA 성분이라고 줄여 말하는 알파 하이드록시(alpha-hydroxy)산 성분은 높은 보습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샤워 후 AHA 성분이 함유된 바디 로션을 바르면 촉촉한 피부를 가꿀 수 있다.